본문 바로가기

시민의 소리

시민의 소리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연락처, 이메일, 파일, 내용, 공개여부 정보 제공
멧돼지 사냥을 위해 산책로에 사냥개를 풀어놓으셨나요?
작성자 : 최*
파일
용마산 산책로에서 한 가정의 소중한 반려견이 안타까운일을 당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할아버지와 즐거운 산책길을 나섰던 작은 아이가 어디선가 나타난 커다란 개에게 물려가는 모습을 눈앞에서 보신 견주분의 심정이 어땠을지 상상도 안됩니다.
멧돼지 사냥을 위해 사냥개를 풀 예정이었다면 당연히 산책로에 경고메세지나 입산금지가 필수아닌가요?
성인도 놀랄정도의 큰 개였다는데 어린이들끼리 산책길에 있었다면 어쩔뻔했나요?
많은 시민들과 반려견동반으로 다니는 길이라 들었는데요
이번일에대한 명확한 설명과 그 가족분들에 대한 진심어린 사과와 대책을 세워주세요
정말 아무렇지않게 그냥 넘어가신다면 안되는일입니다!!!
마음의상처입으신 반려견의 가족분들과 허망하게 차가운 주검으로 발견된 반려견에게 진심어린 시과와함께 재발방지대책을 세워주세요!!!
공개여부 공개

시민의 소리 답변 내용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연락처, 내용, 첨부파일 정보 제공
답변내용
부서명 환경과
연락처
작성일
제목
⦁안녕하세요.“즐거운 변화, 더 행복한 구리시”를 만드는데 깊은 관심과 애정을 보여주심에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접수하신‘구리시청 민원처리’민원사항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1. 귀하께서 신고해주신 내용은 ‘서울특별시 중랑구 용마산에서 구리시 시루봉방향 들개 공격으로 인한 반려견 사망사건’으로 판단 됩니다.

2. 귀하의 민원을 검토한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 먼저 소중한 반려견을 잃게 되어 진심으로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24. 5. 4. (토) 야생멧돼지 포획 활동이 아치울 마을 부근에서 있었으며 통상 멧돼지 포획단 개의 경우 등산로 등을 피해서 포획단원들과 함께 이동하며 포획단원들이 시야 범위 내에서 활동을 합니다.

-멧돼지 포획단의 경우 시에서 직접 운영하거나 지원하는 것이 아닌 개인이 시청에 유해야생동물 포획 허가를 받아 활동하는 사항입니다.

-당시 반려견에게 공격이 이루어졌던 위치와 포획 활동이 이루어졌던 장소 및 들개처럼 보인 모습 등을 보면 포획단의 개는 아닌 것으로 판단됩니다.

-이에 일반 들개(유기견)등에게 공격을 당한 것으로 추정되며, 소관부서에 들개 포획활동 강화 조치 등 관련 내용을 통보하고, 관련부서와 협의하여 아차산 및 아치울 마을 부근 등에 들개 침범 및 멧돼지 포획활동 가능 지역 등을 알리는 현수막을 게시하도록 하겠으며 멧돼지 포획활동시 시민 안전사항 및 반려견의 안전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하여 포획활동을 하도록 하겟습니다.

⦁아울러, 기타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환경과 (031-550-2254)에게 문의하여 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구리시장 백 경 현 드림
첨부파일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총무과
  • 전화번호 031-550-89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