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민의 소리

시민의 소리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연락처, 이메일, 파일, 내용, 공개여부 정보 제공
수택3동 명륜지사갈비 화재 구리시 대처 불만
작성자 : 김*
파일
한 식당에서 2년간 4번의 화재. 3 4 5 6 7 8층은 학원입니다. 아무런 조치 없이 4번의 화재에도 식당은 계속 영업하려 화재 후 인테리어를 하고 있습니다. 이런일이 2024년 한국에서 벌어지고 있다니 믿을 수가 없습니다. 시청은 도대체 무엇을 하고 있나요? 돌일킬수 없는 인명피해가 있어야 대처 하실건가요? 세월호 이태원은 다 잊으셨나요? 빠른 대처가 필요합니다
공개여부 공개

시민의 소리 답변 내용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연락처, 내용, 첨부파일 정보 제공
답변내용
부서명 안전총괄과
연락처
작성일
제목
⦁안녕하세요. “즐거운 변화, 더 행복한 구리시”를 만드는데 깊은 관심과 애정을 보여주심에 감사드립니다.

⦁ 명륜진사갈비(수택점) 화재와 관련하여 ‘24.4.22일에 전화민원이 접수되어 구리시 안전총괄과, 위생안전과, 구리소방서, 한국전기안전공사 직원을 합동점검반으로 편성하여 2024.4.23.일에 점검을 실시 하였습니다.

⦁ 아울러 2024.4.26일에는 구리시 안전총괄과, 위생안전과, 구리경찰서, 구리소방서, 음식점 영업주, 임대인, 입시학원 학원장, 건물 관리소장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명륜진사갈비(수택점) 화재관련 대책회의를 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실시하였습니다.

⦁회의에서 임대인은 2024년 6월 16일 계약 종료시 “연장계약은 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표명하였고, 임차인은 영업장 수리 후 영업을 지속 하겠다는 입장이어서 상가임대차계약에 따라 지속여부가 결정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시에서는 명륜진사갈비(수택점)의 화재관리 부주의로 인해 3차례의 화재가 발생하였고, 3층부터 8층까지 입시 학원이 입점해 있어 소규모 화재시에도 학생들이 대피하면서 인파밀집 사고 우려가 높아 가맹점 본사에 영업점 취소나 중단/이전을 요구하는 협조 공문을 발송할 예정이며

⦁상가임대차 계약서 조항중 “중대한 사유로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여 재계약이 안될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입니다. 이외에도 관련법에 따라 유관기관과 합동점검을 주기적으로 실시하여 지속 관리토록 할 계획입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안전총괄과 (031-550-8364)로 문의하여 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구리시장 백 경 현 드림
첨부파일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총무과
  • 전화번호 031-550-89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