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민의 소리

시민의 소리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연락처, 이메일, 파일, 내용, 공개여부 정보 제공
용마산 사냥개?
작성자 : 이*
파일
시장님 저는 다른 지역에 살다가 직장 때문에 구리로 옮긴지 얼마 되지 않았습니다. 더군다나 직장 동료분들중 용마산에 주기적으로 등산하러 다닌다는 분도 계셔서 같이 한번 가보자 했었는데 맷돼지 사냥을 위해 사냥개를 풀다뇨..? 안타깝게도 등산객 반려견이 사망하는 사고가 있었다던데, 사람이면 어쩔뻔 했습니까? 누구의 기획인지, 언제부터 행해온 관례인지는 모르겠지만 시대착오적인 방법으로 보이네요. 사고날까봐 무서워서 등산 다니겠나요? 구리에서는 산도 안심하고 다닐수없겠네요. 똑똑한 공무원분들이 모여서 위험하지 않은 방법을 도입해주시는게 시민 복지에 좋을것같습니다. 이런건 계속 지속하면 무조건 입방아에 오르내리게 돼 있습니다. 구리시 이미지에 먹칠하는 일 없도록 피해자분께 진정성있는 사과 해주시길 바라고, 대안도 세워주세요. 구리시민이 안심하고 안전하게 등산할 수 있는 개선안 부탁드립니다.
공개여부 공개

시민의 소리 답변 내용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연락처, 내용, 첨부파일 정보 제공
답변내용
부서명 환경과
연락처
작성일
제목
⦁안녕하세요.“즐거운 변화, 더 행복한 구리시”를 만드는데 깊은 관심과 애정을 보여주심에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접수하신‘구리시청 민원처리’민원사항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1. 귀하께서 신고해주신 내용은 ‘서울특별시 중랑구 용마산에서 구리시 시루봉방향 들개 공격으로 인한 반려견 사망사건’으로 판단 됩니다.
2. 귀하의 민원을 검토한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 먼저 소중한 반려견을 잃게 되어 진심으로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24. 5. 4. (토) 야생멧돼지 포획 활동이 아치울 마을 부근에서 있었으며 통상 멧돼지 포획단 개의 경우 등산로 등을 피해서 포획단원들과 함께 이동하며 포획단원들이 시야 범위 내에서 활동을 합니다.
-멧돼지 포획단의 경우 시에서 직접 운영하거나 지원하는 것이 아닌 개인이 시청에 유해야생동물 포획 허가를 받아 활동하는 사항입니다.
-당시 반려견에게 공격이 이루어졌던 위치와 포획 활동이 이루어졌던 장소 및 들개처럼 보인 모습 등을 보면 포획단의 개는 아닌 것으로 판단됩니다.
-이에 일반 들개(유기견)등에게 공격을 당한 것으로 추정되며, 소관부서에 들개 포획활동 강화 조치 등 관련 내용을 통보하고, 관련부서와 협의하여 아차산 및 아치울 마을 부근 등에 들개 침범 및 멧돼지 포획활동 가능 지역 등을 알리는 현수막을 게시하도록 하겠으며 멧돼지 포획활동시 시민 안전사항 및 반려견의 안전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하여 포획활동을 하도록 하겟습니다.

⦁아울러, 기타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환경과 (031-550-2254)에게 문의하여 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구리시장 백 경 현 드림
첨부파일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총무과
  • 전화번호 031-550-89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