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민의 소리

시민의 소리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연락처, 이메일, 파일, 내용, 공개여부 정보 제공
등산로멧돼지 포획건 덮으려고 글 밀어내기?
작성자 : 김*
파일
월요일 아침부터 게시글 밀어내기하시는 거예요?
게시글 밀어내기 하실 시간에 정확한 사건 파악부터 하세요.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경기도 용마산 멧돼지포획관련되어 제보드립니다.

경기도 용마산에 산양이외에 멧돼지가 나타나고있는거 알고계셨습니까?
시골에나오는 산에나 들이나, 밭에는 멧돼지가 농작물을파괴하고 그런 기사들은 종종 볼수있었습니다.
경기도 용마산은 1년에 1~2번 기사에 나올정도로 간간히있고 등산객과 반려견 등 유동인구 많은곳이라 멧돼지에대한 우려를해본적은 없었습니다.

2024년 5월 4일 언제나 해맑게 웃어주던 끔찍히 사랑하고 사랑하고 또 사랑했던 저희 친구 샌디가 조금 빨리 그리고 조금 멀리 여행을 떠났습니다.
날씨 좋던 토요일 할아버지와 등산메이트 였던 샌디는 그날도 할아버지와 함께 구리랑 인접한 시루봉 근처산에 올랐다가 잠시 앉아 쉬는사이 갑자기 샌디보다 큰 들개 (혹은 사 냥개)의 공격을 당하는 참혹한 사건이 있었습니다.

들개가 샌디의 목을물고 낚아채가는 과정에서 할아버지는 줄을놓쳤으며,
눈앞에서 너무 순식간에 벌어진 일이라 강아지를 잡기위해 따라간 보호자분은 그 아래쪽에 몇마리의 들개가 더모여 있는걸 보셨다고 하셨습니다.
이후 전단지, SNS, 도움받으며 발품을팔아 안전하게 품에돌아오기만을 기다리며 찾고다녔습니다,

계속된 많은 비로 인하여 3일 동안 가족, 지인, 이웃 유행사 봉사자분들 까지 행적을 따라 산속을 계속 수색 했지만 찾지 못했고 제보전화도 한통 없고 생사도 불분명한상태로 찾고 또 기다려야했습니다.
3일 동안 그렇게 찾아도 안보이던 샌디가 4일째 되던 날 함께 산책했던 보호자 할아버지에게 발견되어 다시 저희 품으로 돌아왔습니다.

10년동안 가족에게 너무 넘치는 사랑을 가득주었고, 가족들 걱정하고 고생할까봐 돌아와준, 죽어서도 착하기만 한 우리 천사에요 갈때도 공주처럼 예쁘게 해서 보내주려고 했는데, 3일동안내린비에 마지막 모습이 너무 차갑게불어 처참하고 침통합니다.

인근 주민 몇분에게 여쭤보니,
구리시청에서 하청을 줘 멧돼지 포획을 하고, 그날 멧돼지 포획이 있었고, 그것때 문에 개를 풀었다합니다.

그곳은 많은 사람이 다니는 등산로 인데, 대낮에 사람이나 개나 다 위험한 상태로 노출되어 있고 출입통제도 아무런 조치 도 없이 멧돼지 포획을 하고 개를 푸는게 말이됩니까?
전일 시청에 문의를했고 잘모르겠다며 확인후 연락을주기로하고 아직도 연락이었습니다.
아무도 확인도안해주고 아무도 사과도 책임도없습니다.

도대체 이거 어디서 시행하는거고 제대로 신고는 된건지요 좋은 날 산책 갔다가 어이없이 가족을 잃는 날벼락을 맞았는데 억울하고 침통하여 제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공개여부 공개

시민의 소리 답변 내용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연락처, 내용, 첨부파일 정보 제공
답변내용
부서명 환경과
연락처
작성일
제목
⦁안녕하세요.“즐거운 변화, 더 행복한 구리시”를 만드는데 깊은 관심과 애정을 보여주심에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접수하신‘구리시청 민원처리’민원사항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1. 귀하께서 신고해주신 내용은 ‘서울특별시 중랑구 용마산에서 구리시 시루봉방향 들개 공격으로 인한 반려견 사망사건’으로 판단 됩니다.

2. 귀하의 민원을 검토한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 먼저 소중한 반려견을 잃게 되어 진심으로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24. 5. 4. (토) 야생멧돼지 포획 활동이 아치울 마을 부근에서 있었으며 통상 멧돼지 포획단 개의 경우 등산로 등을 피해서 포획단원들과 함께 이동하며 포획단원들이 시야 범위 내에서 활동을 합니다.

-멧돼지 포획단의 경우 시에서 직접 운영하거나 지원하는 것이 아닌 개인이 시청에 유해야생동물 포획 허가를 받아 활동하는 사항입니다.

-당시 반려견에게 공격이 이루어졌던 위치와 포획 활동이 이루어졌던 장소 및 들개처럼 보인 모습 등을 보면 포획단의 개는 아닌 것으로 판단됩니다.

-이에 일반 들개(유기견)등에게 공격을 당한 것으로 추정되며, 소관부서에 들개 포획활동 강화 조치 등 관련 내용을 통보하고, 관련부서와 협의하여 아차산 및 아치울 마을 부근 등에 들개 침범 및 멧돼지 포획활동 가능 지역 등을 알리는 현수막을 게시하도록 하겠으며 멧돼지 포획활동시 시민 안전사항 및 반려견의 안전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하여 포획활동을 하도록 하겟습니다.

⦁아울러, 기타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환경과 (031-550-2254)에게 문의하여 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구리시장 백 경 현 드림
첨부파일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총무과
  • 전화번호 031-550-89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