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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의 소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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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택3동행정복지센터 주차장
작성자 :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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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택3동복지센터 주차장을 종종 이용합니다.
저녁 8:30경 입차 후, 부근 상가를 이용 후 10시가 조금 넘어 출차하는 경우가 생기곤 합니다.

아시다시피 10시가 되면 관리하시는 분이 정산 후 퇴근을 하시는데요.
당일엔 정산을 할 수 없고 다음 날 정산을 해야만 합니다.

전달 정산하지 못 한 주차비를 다음 날 전 날 받은 주차권으로 정산한 날 도 있었는데요.
오늘은 전날 받은 주차권으로 정산을 하려했더니 아무 설명도 없이 여성직원분이 카드로 결제를 해버리는 겁니다. 이전엔 주차권으로 정산이 가능했다고 설명드렸더니 이전 정산해주신 직원분이 잘못한거란 말, 본인이 맞단 말로 상황을 정리하더군요.

상가이용에 따른 주차권을 소지했는데도 전 날 정산되지 않은 금액은 주차권을 사용할 수 없다는 퉁명스럽고 기분 나쁜 말과 함께 말입니다.

주변상가에서 발행한 주차권은 공단(구리시)와의 어떤 계약에 의해 발행될 터인데 주변 상가를 이용하고 받은 주차권을 추후 사용하지 못하고, 당일 관리인의 퇴근으로 인한 비용지출을 금액의 크고 적음의 문제를 떠나 고스란히 이용자에게 부담하게 하는 것은 부당하다고 생각되는데요..

1. 공영주차장 미납금이 직원의 퇴근으로 인해 발생했을 때 정산 기준이 무엇인지. 주차권은 사용할 수 없다는 규정이 있는지.

2. 추후 공영주차장 정산시스템을 전산화 할 계획은 없는지 답변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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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내용
부서명 회계과
연락처
작성일
제목
⦁안녕하세요. ‘즐거운 변화, 더 행복한 구리시’를 만드는데 깊은 관심과 애정을 보여주심에 감사드리며, 귀하께서 열린시장실 「시민의 소리」를 통해 제기하신 민원에 대해 다음과 같이 답변드립니다.

⦁구리시 행정복지센터는 주변 상권 활성화와 주차난 해소를 위해 인근 상가에 주차권을 판매하고 있으며, 해당 주차권은 행정복지센터 운영시간(08:00~22:00) 중 당일 요금 납부 시에만 사용 가능하고, 주차정산소 유인 운영 및 주차 관제시스템 등의 문제로 운영시간 이후 출차 시 부득이하게 미납요금으로 남아 현금 또는 카드 결제만 가능합니다.

⦁ 이 부분에 대해 승강기 내 안내문 게시 등을 통해 공지하고 있으나
주차권 구입 업체와 시민들께 보다 충분한 사전 안내가 이루어
지지 않아 이용에 혼란을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또한, 주차장 이용 중 직원의 불친절한 응대로 불편함을 느끼신 점에 대해서도 다시 한번 깊이 사과드리며, 관련 직원 교육을 통해 적절한 조치를 취하여 향후 동일한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하겠습니다.

⦁아울러, 구리시 행정복지센터 부설주차장은 요금 정산과 관련하여 시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사전정산기 도입을 검토하고 있으며, 시민의 소중한 의견을 경청하고 개선하고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니 부디 널리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구리시 회계과(031-550-2190) 또는 구리도시공사 문화행정팀(031-550-3751)로 문의하여 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구리시장 백 경 현 드림
첨부파일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총무과
  • 전화번호 031-550-89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