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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의 소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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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권발급창구직원 불친절 심각
작성자 : 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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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란 인사도 안 나오는 기분으로 몇 자 적습니다. 구리시청 여권 창구 직원들 교육 좀 시켜 주세요. 해외 여행 갈 계획으로 딸아이와 여권 창구를 방문했는데, 기분 좋은 마음도 싹 가시게 직원들 얼굴은 인상을 찌푸린 얼굴과 말투 또한 귀찮은 듯 민원을 응대하는 걸 보고 이게 시장님의 의중인지 구리시의 얼굴인지 믿기지가 않았습니다. 구리시에서는 직원들 친절 교육부터 시켜야 된다고 생각되어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요즈음 공무원들 박봉에 또 격무에 힘들다는 걸 뉴스에서 많이 보아왔으나, 공무원들 태도가 그런 식으로 하는 걸 보고 안쓰러운 마음이 오늘부로 싹 가셨습니다. 시장님께 꼭 부탁드립니다. 공무원들 교육 좀 잘 좀 시켜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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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내용
부서명 민원봉사과
연락처
작성일
제목
⦁안녕하세요. “즐거운 변화, 더 행복한 구리시”를 만드는데 깊은 관심과 애정을 보여주심에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열린시장실 시민의 소리를 통해 “여권발급창구직원 불친절 심각”으로 제기하신 민원에 대한 처리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먼저 2024.5.17. 이전 여권 창구를 방문하시어 업무를 보시는 중 여권 창구 직원들의 불친절로 인해 민원인의 마음을 불쾌하게 한 사항에 대하여 송구스럽게 생각하며, 어떠한 상황에서든 친절하고 상냥한 표현을 사용했었어야 했으나 민원인께서 오해하실 만한 언행을 사용한 점에 대해 진심으로 정중히 사과드립니다.

⦁해당 사항에 대하여 여권팀 불친절 직원들에 대하여는 특별교육을 별도 실시하였으며, 유사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부서 내 전 직원을 대상으로 민원 응대에 대한 기초부터 친절교육까지 전반적인 교육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또한 미숙한 민원 처리로 시민들이 불편하지 않도록 향후 행정서비스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귀하의 민원에 다시 한번 송구한 마음을 전하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민원봉사과 여권팀 (031-550-2308)으로 문의하여 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구리시장 백 경 현 드림
첨부파일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총무과
  • 전화번호 031-550-89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