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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의 소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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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5-1 번 인가 감차 및 76번 증차 구리시 동의
작성자 : 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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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17대 인가에서 65-1은 15대로 76번은 역으로 15대에서 17대로 인가가 변경되었는데 이 말은 물론 현재 상황이 악화되는건 아니지만 시민 입장에서 정상화를 해여되는 65-1은 남양주시에서 앞으로 증차될 생각이 없고 65-1 남은 휴차 인가를 76번으로 다 바꾼다는 선례가 되고 이는 65-1의 정상운행을 남양주시에서 생각도 안한다는 말인데 대체 시에선 이걸 왜 동의를 했으며 서울시도 부동의, 남양주시 운수업계의 독점으로인한 막장운행으로 인한 인창동 주민의 6호선 연계 대체안을 어떻게 되는지...

저번 답변에서 구체적인 대안을 말씀해달라고 하셨죠? 구체적인 대안을 말해도 현실젓으로 실행이 힘들다고 하는데 뭘 어떻게 말합니까? 행정법도 잘모르는 일개 시민이 얼마나 더 대안을 생각할수가 있을까요? 대체 버스 변경이나 신설을 요구하거나 기존의 버스의 정상운행을 요할수 밖에 없죠.
5년이상 파행운행애 대해서 서울시 남양주시는 물론 정작 자신들이 사는 도시마저 표면적으로나 관심있다고 하고 문제 해결에 소극적인데 어떻합니까? 이런씩으로 할수있는짓만 하는거죠.

버스 관련 주무관님께서 열심히 해주시는거 압니다. 79번처럼 즉각적으로 주무관님의 권한이 닿는 부분은 협의하고 변동해주시는거 하지만 대체 시청 자체적으로 무슨 결함이 있길래 5년이상 버스 문제를 해결도 못해주고 이문제에 대해서 부동의와 독점 파행운행하는 서울시와 남양주시에 아무말도 못하고 시민들의 수요가 되는 노선의 인가 감축에 동의 결재를 했는지 화가 나고 못참겠네요.
말로는 구리 교통문제 해결한다고 하면서 바뀐건 매년 매일 매시마다 더 나빠진 배차간격과 기하급수적으로 올라가는 버스 이용요금 뿐인데 이 문재를 5년동안 참은 사람한태 2027년이후에 해결된다는 아무런 보장도 없이 2027년까지 참으라고요? 개통이 확실하게 된 별내선 2달 연기도 반발이 많은데 여기서 5년을 기다리라니 진짜로 조롱처럼 느껴지네요.

죄송하네요. 이젠 이문제 해결에 대한 요구도 생각이 안나고 화나 투정만 게시할 수 밖에 없는 제가 한심하네요.

https://m.dcinside.com/board/transit/706889?headid=&recommend=&s_type=subject_m&serval=6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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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내용
부서명 교통행정과
연락처
작성일
제목
⦁안녕하세요! “즐거운 변화, 더 행복한 구리시”를 만드는데 깊은 관심과 애정을 보여주심에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문의하신 사항은 남양주시 버스 65-1번의 감차와 76번 증차 협의에 동의한 것에 대해 불만을 제기하시는 내용으로 추정됩니다.

⦁지자체와 운수업체가 기존 운행 버스의 증차, 감차 등을 결정할 때는 해당 노선의 이용객 추이와 수익성 등을 고려해야 합니다. 65-1번의 감차로 불편함을 겪으시는 시민도 당연히 존재할 것입니다만, 반대로 76번의 증차를 통해 혜택을 받는 시민의 숫자와 탑승 수요를 고려하여 남양주시에서 위와 같은 결정을 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또한, 해당 감차는 실제 운행 대수에 맞춰 65-1번의 운행 대수를 조정하기 위한 행정 절차일 뿐이고, 실제로 해당 시점에 65-1번의 운행 대수를 2대 줄인 것은 아닌 것으로 확인하였습니다.

⦁귀하의 불편 사항을 해결하지 못하는 점은 유감입니다. 그러나 이는 구리시에 결함이 있어서가 아닙니다. 대중교통은 지자체의 예산 지원이 필수적이나 예산에는 한계가 있으므로 그 한도 내에서 버스 운행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운행하기 위해서는 이용률이 저조하여 부득이하게 운행 횟수를 감소시켜야 하는 노선이 발생할 가능성이 존재합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구리시청 교통행정과(031-550-272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구리시장 백 경 현 드림
첨부파일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총무과
  • 전화번호 031-550-89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