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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의 소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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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6번, 65-1번 차별
작성자 : 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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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민원에 76번 65-1번 차별한다고 쓴 구리시에 살고 있는 시민입니다. 이글과 그글을 쓰게된 이유는 65-1번 휴차 인가로 76번 인가를 전환했다고 들었습니다.

요점만 말하자면 그렇게 되면 만약 준공영제 시행후 인가댓수 복구가 되더라도 65-1번은 코로나 전인 17대 이상으로 다니는게 아닌 법적 인가인 15대 이하로만 다녀야 되는거 아닌가요?
첨부한 민원처럼 65-1의 실질적 인가인 5대는 변한게 없다고 할수도 있죠. 그런데 애초 65-1이 17대 전체 다니지 못한것도 비정상적인 운영인데 그걸 공식화 하겠다고 단계적 수순을 밟는건 아닌가요? 이건 두 노선간 차별 아닌가요? 그렇게 차별을 하는데 제가 문제 제기 안할수가 없죠.

이미 2018년에 76번 개통에 65-1번 인가가 사용되었다는 말을 들었는데 어디까지 사용하려고 하는건지 모르겠습니다. 다른 지자체인 구리는 그렇다고 해도 소수의 다산 주민들을 위해 평내호평 주민들도 불편을 제기하는데 다른 시에 살고 있으면서 그 도시가 운영하는 버스를 타고있는 시민은 어떡겠습니까?

시차원에서 인가댓수를 76번에 넘기는걸 승인한 문서를 봤습니다. 대체 왜 승인을 한겁니까? 인창동 주민들이 65-1번 때문에 힘드신거 아시면서... 앞으로 65-1을 남양주에서 정상운행을 위해 증차생각도 없다고 앞서 쓴 민원에 쓴 것도 앞서 제기한 이유입니다.

타 지자체에 차별받고 있는 시민들을 위해 시청에서 조금만 더 노력해주시고 한번만 더 생각을 해주세요.

https://m.dcinside.com/board/transit/712094?headid=&recommend=&s_type=subject_m&serval=6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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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내용
부서명 교통행정과
연락처
작성일
제목
⦁안녕하세요! “즐거운 변화, 더 행복한 구리시”를 만드는데 깊은 관심과 애정을 보여주심에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문의하신 사항은 남양주시 버스 76번과 65-1번의 운행에 대한 불만 사항을 제기하시는 내용으로 판단됩니다.

⦁우선, 민원 내용을 확인했을 때 남양주시에 제출하실 민원을 착오로 구리시 홈페이지에 접수하신 것으로 보이기에, 구리시 차원에서 답변드릴 수 있는 사항을 기재하도록 하겠습니다.

⦁지자체나 운수업체에서 특별히 특정 지역을 차별할 이유는 없습니다. 지자체에서 버스 운송업체에 지원할 수 있는 예산에는 한계가 있기에, 최대한 많은 탑승객에게 도움을 주는 방향으로 버스 운행 방침을 조정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애석하게도 그 과정에서 일부 노선이 감차되거나 경로가 변경되어 그에 따른 불편을 겪으시는 이용객이 발생할 수밖에 없습니다.

⦁귀하가 65-1번의 감축 운행으로 불편을 겪으시는 점은 지난 수년 간 동일한 내용의 민원을 수백 건 이상 제기하셨기 때문에 구리시와 남양주시에서도 이미 잘 알고 있는 사항입니다. 구리시에서는 남양주시에 지속적으로 불편 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협의와 요청을 하고 있으나 행정적, 재정적으로 해결이 어려운 점이 많은 것을 양해 바랍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구리시청 교통행정과(031-550-272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구리시장 백 경 현 드림
첨부파일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총무과
  • 전화번호 031-550-89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