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민의 소리

시민의 소리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연락처, 이메일, 파일, 내용, 공개여부 정보 제공
구리농수산물시장 도로 대형버스 주차로 출근길 전쟁에 혼잡합니다.
작성자 : 조*
파일
안녕하세요. 구리시에 거주하며 불편한 사항이 생겨 문의합니다.
구리 농수산물 시장 왕숙천로 다산으로 가는 다리 방향 쪽 2024.07.03 오전 8:40 이차선으로 된 도로에 차선 하나를 전부 대형 트럭과 버스 주차장으로 사용되고 있는데 이게 시청에서 허락을 해주신건지..뭔지 모르겠습니다..
직진차선과 다리를 건너는 우회전 차선이 같은 줄에 서서 5분, 10분이면 지나갈 곳을 20분~30분 넘게 차가 한대씩 줄을 서서 지나다니고 있습니다. 매일 트럭과 버스가 주차되는 것도 아니고 일주일에 한 번, 어쩌다 한 번씩 이런 일들이 반복되는데 이런 일로 인해 출근 시간에 지장이 생기고 다리 부분 삼거리에서는 지각하지 않으려는 사람들의 꼬리물기가 이어져 아침부터 인상을 찌푸리며 신경질스러운 클락션 소리를 들어야합니다...
삼차선도 아니고 이차선중에 하나를 막아버리는 건 너무 불편한 것 같습니다. 트럭 버스들을 농수산물 안쪽으로 주차하게 도와주시던지 아니면 다리를 건너서 차선이 많은 쪽에 주차할 수 있도록 해주시던지, 대형 버스 및 트럭들 도로에 주차할 수 없도록 부탁드립니다.
공개여부 공개

시민의 소리 답변 내용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연락처, 내용, 첨부파일 정보 제공
답변내용
부서명 교통행정과
연락처
작성일
제목
⦁ 안녕하세요! “즐거운 변화, 더 행복한 구리시”를 만드는데 깊은 관심과 애정을 보여주심에 감사드립니다.

⦁ 먼저, 귀하께서 말씀해 주신 민원 내용에 대하여 답변드리고자 합니다. 귀하께서 주신 민원 내용을 검토한 결과,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를 위하여 우리 부서로 기상청 호우주의보 발효에 따른 둔치주차장 차량 대피와 관련하여 구리농수산물공사에서 사전 협조 요청하였으며, 왕숙천 범람 우려 등 여름철 자연재난 발생을 예방하고자 지정된 대피장소로 주차 협조하게 된 사항임을 알려드립니다.

⦁ 기상청 호우주의보가 발효되면 구리한강시민공원 수해 예방을 위하여 한강 둔치주차장이 폐쇄되고 둔치주차장에 있는 차량들(대형버스, 트럭 포함)이 출차 조치가 됩니다. 이와 관련된 기관인 구리농수산물공사에서는 기상청 호우주의보가 발효된 시간대인 2024.07.02. 10:00 ~ 07.03. 09:00 둔치 주차장 폐쇄 및 출차 조치에 따라, 둔치주차장에 있는 차량들을 지정된 대피장소로 이동한 것으로 사료되오며, 귀하께서 불편함을 말씀해 주신 지역은 지정 대피장소 중 한 곳입니다.

⦁ 이에 따라, 지정된 대피장소에 주차된 차량들로 인하여 아침 출근시간 해당 도로를 이용하는 주민들에게 불편함을 드려 죄송하오며, 구리농수산물공사에 불편 민원 사항을 전달하였습니다.


⦁ 전달한 결과, 구리농수산물공사에서는 도매시장 내 주차장으로 둔치주차장에 주차된 차량 전부 이동 주차의 어려움 및 도매시장을 이용하는 통과차량(하루 평균 15,000여대) 급증 등의 사유로 불편 사항을 조치하기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으며, 왕숙천 범람 등 안전을 위한 예방적 조치로 지정 대피장소에 차량들을 이동 조치하게 하였고, 이로 인한 불편함을 드린 사항은 매우 송구스럽다고 회신하였으니 이점 널리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귀하의 불편함을 해소시켜 드리지 못해 죄송한 마음을 전해드리며, 기타 궁금하신 불법주정차 단속에 관한 사항에 대해서는 구리시청 교통행정과 교통지도팀 정혜진(☎031-550-2764)으로 문의하여 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구리시장 백 경 현 드림
첨부파일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총무과
  • 전화번호 031-550-89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