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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의 소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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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홈페이지 & 공식SNS(블로그,트위터) 는 언제 쓰나요? (별내선개통,기후동행카드,심야공항버스,96번 휴차 등)
작성자 : 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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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구리시 소식지 외에 시홈페이지나 공식SNS(블로그,트위터)등은 어디에 쓰나요?
제일 궁금해하고 있는
별내선 개통소식
기후동행카드 사용 가능여부
심야공항버스 신설
96번 버스 휴차 등 모든 소식을 민원접수나 뉴스를 통해서 접하는 방법밖에 없나요?
여기 시민의소리에 올려봐야 답변도 빨리 빨리 안올리는데
도대체 궁금해 하는 소식을 알리는 홈페이나 SNS는 이럴때 쓰는거 아닌가요?

그리고, 별내선이 개통하여도 혼잡도에 대한 개선문제는 대안이 있나요?
서울시는 벌써 혼잡하면 암사출발/도착 열차에 대한 얘기도 있던데 구리시 방안은 없나요? 경기도랑 협의는 하고 있는건가요?

아래 이미 뉴스에도 보도된 내용은 왜 홈페이지나 SNS에 게재를 안하시나요?
https://www.yna.co.kr/view/AKR20240708116400060?input=1195m
https://www.yna.co.kr/view/PYH20240708024300060?input=1196m
https://news.tvchosun.com/site/data/html_dir/2024/07/08/2024070890052.html
공개여부 공개

시민의 소리 답변 내용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연락처, 내용, 첨부파일 정보 제공
답변내용
부서명 교통행정과
연락처
작성일
제목
⦁안녕하세요! “즐거운 변화, 더 행복한 구리시”를 만드는데 깊은 관심과 애정을 보여주심에 감사드립니다.

⦁귀하의 민원 내용은 시홈페이지 및 공식 SNS 등이 활용이 부족한 것에 대한 불만 사항을 제기하신 것으로 판단됩니다. 이 중 교통행정과에서는 별내선에 대한 사항(균형개발과 소관)을 제외한 나머지 교통 관련 사항에 대한 내용을 기재하도록 하겠습니다.

⦁공항버스 업무는 경기도의 소관 업무로서, 경기도에서 공식적으로 해당 사항을 관련 지자체(구리, 남양주)에 통보한 바 없어 시에서도 공식 홍보 채널을 통해 알릴 수가 없는 사항이었습니다. 첨부하신 연합뉴스 기사에서도 기사 제공 주체는 ‘경기도’라고 표시되어 있으며, 일반적으로 정부나 도청 등 상급기관에서 어떤 내용에 대해 보도하고자 할 때 지자체로 사전에 통보하지 않아 시 차원에서 사전에 이러한 사항들을 게재하는 것이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첨부하신 남양주시 기후동행카드 협약 체결에 대한 기사의 경우는 별내선 6개 역사에 대한 언급은 있으나 남양주시의 협약 체결 내용이므로 구리시 홍보 채널에 게재하기 어려운 사항입니다. 구리시는 현재 기후동행카드 참여에 대해 실무 차원의 협의가 아직 진행 중이고, 남양주시와 마찬가지로 진행 사항과 협약 체결 등에 대한 구체적인 사항이 확정되면 홍보 채널에 게재하도록 하겠습니다.

⦁96번 버스는 당초 운행대수가 적어 이용객이 적었고, 79번 노선에 96번 노선 경로를 흡수시키면서 79번 노선에 해당 내용을 홍보했기 때문에 96번의 이용객 수요를 대체적으로 만족시켰다고 판단하여 시 홍보 채널에 게재하지 않았습니다. 불편을 끼쳐드린 점에 대해 사과드립니다.

⦁시는 향후 대중교통 관련 변경 사항이 발생할 시에 해당 내용에 누락되지 않도록 홍보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구리시청 교통행정과(031-550-272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구리시장 백 경 현 드림

※ 균형개발과 추가 답변 예정
첨부파일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총무과
  • 전화번호 031-550-89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