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민의 소리

시민의 소리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연락처, 이메일, 파일, 내용, 공개여부 정보 제공
마을버스 5, 8 번 배차시간 관련입니다.
작성자 : 정*
파일
안녕하세요. 배탈고개에 살고 있는 사람입니다. 배탈고개 마을버스(5번, 8번, 3번) 배차시간 관련 문의드립니다.

배탈고개는 경의중앙선 이용하려면 도보로는 너무 멀어 거의 대부분의 사람이 마을 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근래들어 지하철 운행시간과 전혀 맞지 않게 버스가 운행되어 많은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

배탈고개에서 마을버스를 타면 지하철 출발이후 1분 뒤에 구리역에 도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면 악명 높은 경의중앙선 배차 때문에 구리역에서 15~20분 멀뚱멀뚱 앉아있는 경우도 허다합니다.(오늘도 18시 43분 지하철인데 구리역에는 44분 도착하더군요..그 다음 열차는 19시 2분이구요...)

일정 시간대만 그러면 그 시간대에 맞춰 나갈텐데, 거의 대부분의 시간에 그런 현상이 벌어집니다.(제가 직업 특성 상 불규칙하게 출퇴근하는데, 시간에 딱 맞게 간 적이 손에 꼽을 정도입니다.) 반대로 구리역에서 집에 갈 때도, 지하철에서 내려서 미친 듯이 뛰어도 버스가 그냥 지나갈 때도 많더군요.

말 나온 김에 구리역에서의 배차도 의문이 듭니다. 도보로도 충분히 갈 수 있는 삼보나 주공 가는 6번이나 6-1번 버스는 3~5분에 한 번 씩 오는데, 5번 버스 한 번 놓치면 10~15분 기다려야 하니,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원래 반대로 되야 정상 아닌가요??

물론 이용객 수에 따라 맞춰서 운영하겠죠. 적어도 차량 수는 늘리지 못하더라도, 운행시간은 좀 정상적으로 운행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구리역에 5~7분 정도 전에 도착하게 시간표가 설계되면 좋겠습니다. 배차시간만 제발 좀 조정 부탁드립니다.

배탈고개와 구리역 운행하는 버스는 5번, 8번, 3번입니다. 이 버스들도 좀 나눠서 운행되면 어떨까 합니다. 세 버스가 한꺼번에 세 대가 지나가버리는 경우도 상당합니다.

배탈고개에 살면서 교통 관련 소외감을 많이 느낍니다. 안 그래도 지하철이 생긴 이후 경기고속 버스들도 많이 줄어들어 힘든데, 마을버스도 어느 순간부터 지하철 타기 너무 힘들게 버스가 운행되어 많이 힘듭니다.

여기에 문의를 드리는 게 맞는 지 모르겠네요. 맞다면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공개여부 공개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총무과
  • 전화번호 031-550-89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