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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의 소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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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5번 배차(경기여객) 관리 부탁드립니다.
작성자 : 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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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님이 지난번 갈매동에서 75번 버스를 아침에 이용하시고, 공무원이 직접 75번 출근시간 모니터링하셨던걸 압니다.
하지만 75번의 실제 배치대수가 버스앱을통한 배차운행대수와 많이 차이나고 있사오니,
증차도 증차지만, 우선 경기여객 75번에 대한 배차준수 여부를 면밀히 관리 바랍니다..

매번 퇴근시 (7시25분) 콩나물 시루처럼 가득찬 버스를 못타고 번번히 놓치고 걸어서 다닙니다.
버스앱을 통해 확인해 보니 총배차 차량대수 8대중 5대만 운행되고 있었습니다.


제발 갈매동 주민에게 세금 받으시는거 잘 쓰시려면,, 경기여객 관리 잘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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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내용
부서명 총무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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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제목
⦁ 안녕하세요! “구리, 시민행복 특별시“를 만드는데 깊은 관심과 애정을 보여주심에 감사드립니다! ⦁ 먼저 대중교통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현재 75번 노선은(갈매역-석계역) 일 운행대수 8대로 운행되고 있습니다. 75번의 총 운행대수는 8대이지만, 버스안내 앱(APP) 상 5~6대만 노선에 운행 중인 것으로 나타나다 보니 실제 8대가 아닌 5대가 운행하는 것으로 잘못 알고 계신 사항임을 알려드립니다. ⦁ 관련법규인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상 시내버스운수종사자에게 기점에서 종점까지 1회 운행(갈매역 – 석계역 - 갈매역)후에는 10분 이상 휴식시간을 보장하여야 합니다. 75번 버스는 갈매역에 정차하여 휴식 후 배차 시간에 맞춰 운행노선에 투입되며 갈매역에 정차대기시에는 버스안내 앱 상에 버스가 나타나지 않다보니 운행하지 않고 있는 것으로 오해하고 계신 사항임을 알려드립니다. ⦁ 참고로 75번 증차문제와 관련하여 서울시에 75번 증차에 대한 협의 요청을 하여 올해 8월21일 3대 증차에 대한 동의를 받았습니다. ⦁ 이에 따라 두가지 75번 노선 운행안(① 75번 기존 8대는 현재의 갈매역 -석계역 노선으로 운행하고 증차분 3대(75-1번)는 갈매지구-갈매중앙로-봉화산역 운행안, ② 기존의 75번 노선대로 3대를 증차한 총 11대를 운행안에 대하여 구리갈매지구연합회 네이버 카페에서 온라인 방식의 주민의견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08. 27.~ 09. 05.) 올해 하반기 수렴된 주민의견과 각 노선안의 시뮬레이션 결과를 토대로 최종노선안을결정, 운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9월 중 75번 기존 중형버스차량을 대형차량으로 교체 운행하겠습니다. ⦁ 앞으로 갈매지구 대중교통 이용 불편사항이 해소될 수 있도록 최선 의 노력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구리시 교통행정과 (031-550-2295)로 문의하여 주시면 성심성의껏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고견주심에 감사드리며, 귀하의 가정에 항상 행복과 함께 건승하시길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구리시장 안승남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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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총무과
  • 전화번호 031-550-89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