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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의 소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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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5번 버스 증차 및 배차간격 준수 요청
작성자 : 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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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산동에서 95번 버스를 이용해 구리역까지 다니고 있습니다.
다산 신도시 입주가 시작되면서 출퇴근시간은 전쟁터가 되었습니다.
버스는 항상 만원이고 사람들은 미어터진 버스를 타거나 버스를 못타고 다음버스를 기다리는 상황이 매일 반복되고 있습니다.
특히 퇴근시간에는 롯데백화점 버스정류장에 있는 사람 중 상당수는 다신신도시 방면으로 가는 사람들인데 수많은 버스 중 다산 신도시로 가는 버스는 95번 뿐입니다.(3번 버스는 거의 본적이 없음).
게다가 버스가 3, 4대가 1, 2정거장 차이로 몰려가는데 다음 버스는 10정거장 뒤에 오고 있는 상황이 자주 있습니다.
이러니 버스 타는것도 문제지만 안전사고까지 날 지경입니다.
다산 신도시 입주가 시작되면 예견된 일이었는데 지금까지 마땅한 대책이 없어보입니다.
우선 버스 배차 간격을 준수해주시고 새로운 마을버스 노선을 만들던지 버스를 대폭 증차하던지 시급히 대책을 마련해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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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내용
부서명 총무과
연락처
작성일
제목
⦁안녕하세요! 구리시 시정발전에 깊은 관심과 애정에 감사드립니다! ⦁ 먼저, 대중교통 이용에 불편을 드려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95번 노선은 당초 미금중학교 앞 도농차고지를 사용 중이었으나, 진건지구 개발에 따른 차고지 토지 수용으로 다산차고지로 차고지를 변경하여 이에 따라 부득이하게 운행 노선을 연장하였으며, 다산지구 입주에 따라 단계적 증차 조건으로 인가승인되었습니다. 올해부터 남양주시 다산지구 입주가 지속됨에 따라 95번은 올해 상반기 3대를 증차하였고 올해 9월부터 11월까지 3대를 추가증차할 예정입니다. ⦁ 올해 7월1일 개정근로기준법(주 52시간 근무) 시행과 관련하여 운수종사자 근로시간 단축에 따른 버스 운수종사자 부족문제로 증차에 많은 어려움이 있으나 운수업체와의 지속적인 협의를 통하여 빠른 증차 등 교통 불편사항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고견주심에 감사드리며, 귀하의 가정에 항상 행운과 함께 건승하시길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구리시장 안승남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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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총무과
  • 전화번호 031-550-89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