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칭찬합시다

칭찬합시다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연락처, 이메일, 파일, 내용, 공개여부 정보 제공
생애초기 건강관리 사업 영유아 전문 간호사님 김윤미, 김예지 선생님 감사합니다
작성자 : 김*
파일
안녕하세요
어디에 쓸까 고민하다가 칭찬합니다 게시판이 있어 남깁니다.
작년에 출산하고 7개월 아기를 키우고 있는데요
애기 낳고 4개월 6개월때 생애초기 건강관리 사업으로 영유아 전문 간호사님 김윤미선생님이 방문해 주셨고 김예지 선생님도 동행해 주셨어요.
두분 다 진심으로 같이 고민해주시고 정말 친절하셨어요

그 시기가 산후도우미님도 종료되고
100일 전까지 불규칙한 아기 수면에 체력이 많이 떨어질때 였어요.
저희 아기는 너무 잘 먹어서 수유텀이랑 양을 조절에 어려움이 있었고, 체중이 많이 나가서 소아과검진시 분유량을 조절해야한다는 이야기를 들어서 고민이 깊을 때였어요.
방문해 주셔서 아기 키, 체중, 평균치와 비교하는 방법, 개월수에 맞는 대근육 발달과 상호작용을 하는지 봐주시고 분유와 관련된 제 고민을 듣고 같이 고민해주셨어요. 방문이 끝났는데도 관련된 자료가 있다면서 추가로 보내주셔서 정말 감사했어요.
제안해주신 방법 중 하나를 시도해보고 잘 맞아서 그 이후에는 마음이 가벼워졌어요. 아마 도와줄 누군가가 있다는 느낌때문이지 않을까 싶어요.

가져다 주신 자료도 인터넷에서 검색한 자료보다 체계적이고 출처가 명확한 자료라서 유용했습니다!

오셔서 아기도 봐주시지만
제 건강과 식사는 잘 먹는지 기분은 어떤지 체크도 해주시고 당시 우울테스트에서 점수가 높게나왔는데
원래 산후에 이럴 수 있다 안심시켜주며 대화를 나누니 속이 후련하기도 했어요. 추후에 우울감을 느끼는 산모를 위해 프로그램이 있다고 문자도 받았어요. 참석은 안했지만 내용이 도움 될 것 같았어요.

애기 낳고 키우면서 왜 나만 힘들까 생각이 많았는데 영유아 전문 간호사님들 덕분에 이 시기는 모두 다 힘들지만 잘 지내며 이겨내보지는 희망이 보였던거 같아요! 요즘은 더 잘 지내고 있어 여기에나마 감사 인사를 남깁니다!
공개여부 공개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감사담당관
  • 전화번호 031-550-83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