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생현장

생생현장(민선8기) 상세보기 - 제목, 작성일, 내용, 파일 정보 제공
경기북부시장군수協-매경미디어그룹 미래비전 협약
작성일 :
경기북부시장군수協-매경미디어그룹 미래비전 협약

경기도북부권시장군수협의회와 매경미디어그룹은 5일 서울 중구 매경미디어센터에서 ‘경기북부 균형발전과 미래 비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협의회장인 백경현 구리시장을 비롯해 매경미디어그룹 장대환 회장, 협의회 총무 김동근 의정부시장, 오후석 경기도 행정2부지사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측은 정책의제 발굴 및 홍보는 물론 경기북부 미래비전포럼 공동 개최를 추진해 경기북부 10개 시-군의 균형발전과 현안과제 해결, 지역경제 활성화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한다.

미래비전포럼은 오는 11월 의정부시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경기북부 혁신역량 강화 및 미래전략산업 육성 △경기북부특별자치도 및 특별자치단체 설치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및 고부가가치 첨단기업 유치 △미군반환공여구역 개발 및 활용 방안 △경기북부 중첩규제 해소와 규제완화, 인센티브 및 인프라 확대 △국가 균형발전과 통일-안보 관련 제언 등을 논의한다. 이후 포럼은 연 2회 협의회 10개 시-군이 순차적으로 개최한다.

백경현 협의회장(구리시장)은 "매경미디어그룹 탁월한 지식미디어 자원을 활용해 경기북부의 취약한 경제, 인프라 문제 해결과 미래 비전을 제시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경기도북부권시장군수협의회가 경기북부 균형발전을 위해 힘쓰고, 더 나아가 대한민국 경쟁력 향상을 위해 선도할 수 있도록 회장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북부권시장군수협의회는 권역행정 효율적 추진을 도모하고 경기도에서 추진 중인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자 2023년 1월 결성됐다. 회원도시는 고양특례시,남양주시,파주시,의정부시,양주시,구리시,포천시,동두천시,가평군,연천군 등 경기북부 10개 시-군이다.
출처:구리시청 홈페이지 보도자료
(매일경제 본사 2023. 9. 5.)
파일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총무과
  • 전화번호 031-550-89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