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생현장

생생현장(민선8기) 상세보기 - 제목, 작성일, 내용, 파일 정보 제공
고령친화도시 인증 용역 착수보고회
작성일 :
고령친화도시 인증 용역 착수보고회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6일 시장 집무실에서 ‘구리시 고령친화도시 조성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착수보고회는 백경현 구리시장을 비롯해 시 관계자, 용역연구원 등이 참석해 구리시 WHO(세계보건기구) 네트워크 가입 전략에 대한 논의를 했다.

시는 연구용역을 통해 구리시 고령친화도를 진단 및 분석하고, WHO 가이드라인인 8대 영역(△외부환경 및 시설 △여가 및 사회활동 △교통수단 편의성 △존중 및 사회통합 △주거 환경 안정성 △의사소통 및 정보 △인적 자원의 활용 △건강 및 지역돌봄) 과제를 성실히 수행할 예정이다.

연구의 주요 내용은 ‘모니터링․평가체계 구축 방안 모색’으로‘고령친화도시 개념 정의 및 국내·외 정책 분석’, ‘WHO 가이드라인에 기초한 구리시 고령친화 환경 진단’등이다.

최근 구리시는 ‘구리시 고령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 제정을 추진해 ‘구리시 고령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본격적인 발걸음에 나섰다. 향후 조례 제정, 연구용역 등 고령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과업을 지속 추진해 WHO(세계보건기구) 고령친화도시 네트워크에 가입하고 다가오는 초고령화 시대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백경현 시장은 “구리시는 현재 총인구 대비 노인인구가 16.2%로 이미 고령화사회에 진입했고, 향후 초고령화 시대가 되면 지금 보다 많은 노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라며 “지금부터 고령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행정절차를 성실히 수행해 모든 시민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출처 : 여성신문(http://www.womennews.co.kr)
(시장실 2023. 11. 6.)
파일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총무과
  • 전화번호 031-550-89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