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생현장

생생현장(민선8기) 상세보기 - 제목, 작성일, 내용, 파일 정보 제공
구리시 첫 노인복지관 개관식
작성일 :
구리시 첫 노인복지관 개관식

구리시는 관내 노인들 오랜 염원이자 기다림 끝의 결실인 첫 번째 노인복지관 개관식을 4일 개최했다. 이날 개관식에는 백경현 구리시장, 권봉수 구리시의회 의장, 윤호중 국회의원, 시의원, 기관단체장, 경로당 임원, 지역주민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구리시 첫 노인복지관은 기존 여성노인회관을 리모델링했으며 작년 1월 착공해 연면적 5381㎡에서 6256.47㎡로 증축된 지하2층? 지상5층 규모로 올해 11월17일 준공됐다. 건물에는 지하주차장, 식당, 강의실, 대강당, 재활보건실, 건강교실, 영화관람실, 컴퓨터실, 바둑장기교실, 탁구교실, 당구교실 등 다양한 시설이 설치됐다.

구리시 거주 60세 이상 시민이면 누구나 회원 가입을 통해 노인복지관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회원등록 방법은 주민등록증 등 서류를 지참하고 회원가입 신청서를 작성해 회원증을 발급받으면 된다.

노인복지관 주요 사업은 심리-종합-취업상담, 건강생활지원, 실버교육, 자율프로그램, 1000원 식당 운영 등이 있다. 이외에도 자원봉사 및 동아리 활동을 통해 사회참여도 할 수 있다.

백경현 시장은 개관식에서 "공사로 인해 여러 가지 불편함을 기꺼이 감수해준 시민께 깊이 감사하다"며 "노인복지관이 건강한 노후, 활동적인 노후, 안정적인 노후, 성공적인 노후를 실현하고, 평생학습도시에 부응하는 노년을 위한 명품 복지시설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에너지 경제(구리시노인복지관 2023. 12. 4.)
파일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총무과
  • 전화번호 031-550-89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