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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생현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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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리시, 민원상담관 제도로 시민 민원 해결 큰 도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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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리시, 민원상담관 제도로 시민 민원 해결 큰 도움

구리시는 4일 구리시 퇴직공무원 및 퇴직 경찰 등 9명을 민원 상담관으로 위촉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시장 직속으로 운영되는 민원상담관은 시민의 작은 민원부터 숙원사업에 대한 의견 청취, 현장 방문 등 모든 민원에 적극 대처하고자 마련된 것이다.

이번에 위촉된 민원상담관들은 풍부한 행정 경험과 지역 실정에 밝으면서 연륜을 갖춘 5급 이상 퇴직공무원과 퇴직 경찰 등으로 구성됐다. 이에 따라 시민들의 민원 해결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들은 시청 본관 2층 민원상담실과 각 동 행정복지센터에 배치, 전화 및 방문자 고충 민원 상담과 조정, 자문, 접수 안내를 비롯해 행정서비스 개선을 위한 제도 개선 건의, 취약 지역 순찰 등 시민들의 불편한 고충을 해소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민원상담관들은 주 5회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근무한다. 임기는 2년(2024년 10월 3일까지)이며, 연임할 수 있다.

(구리시청 상황실 2022. 10.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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