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생현장

생생현장(민선8기) 상세보기 - 제목, 작성일, 내용, 파일 정보 제공
구리시, ‘인창천 생태하천 복원사업’ 공청회 개최
작성일 :
구리시, ‘인창천 생태하천 복원사업’ 공청회 개최

경기 구리시는 지난 8일 시청 대강당에서 ‘인창천 생태하천 복원사업 주민공청회’를 열고 전문가와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공청회는 백경현 구리시장을 비롯한 관련 전문가, 시민 등 200여명이 참석해 인창천 생태하천 복원사업 설명, 전문가 토론, 시민 의견청취 등이 진행됐다.

시는 인창천의 치수 안전 확보, 생태계 회복, 수질 환경 개선 등 다양한 분야를 고려한 복원을 통해 구리시민의 삶의 질 향상뿐 아니라 경제 및 문화적 부분까지 파급효과를 미쳐 지역경제 활성화와 공동체 회복에도 크게 기여하는 미래상을 제시했다.

이날 전문가 토론에는 경복대학교 김이현 교수 등 4명이 참석해 생태하천 복원계획에 대한 토론과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했다.
전문가 토론과 시민 의견에서는 주변 상권과의 연계성, 치수안전성, 하천유지용수 공급방안 검토, 주차 문제, 왕숙천 자전거 도로와의 연계, 스마트 가로등 설치 요청 등 다양한 의견들이 제시됐다.

시는 토론내용과 시민들의 의견을 종합 검토해 생태하천 복원사업 계획안에 반영할 계획이며, 10일까지 인창천 생태하천 복원계획에 대한 추가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백경현 시장은 “하천환경 개선 및 복원을 통해 하천의 생태를 회복하고 친수공간으로 조성해 아름다운 환경을 시민들이 향유하고, 미래세대에 그 모습을 물려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구리시는 의견수렴 이후 생태하천 복원사업 기본 및 실시설계 및 내년 상반기 착공을 위한 행정절차를 이행할 계획이다.

출처 - 국민일보
(구리시청 대강당 2023. 3. 8.)
파일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총무과
  • 전화번호 031-550-89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