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생현장

생생현장(민선8기) 상세보기 - 제목, 작성일, 내용, 파일 정보 제공
구리역광장서 ‘폭력없는 행복한 구리 만들기’ 캠페인 실시
작성일 :
구리역광장서 ‘폭력없는 행복한 구리 만들기’ 캠페인 실시

구리시는 지난 26일 구리역 광장에서 ‘폭력없는 행복한 구리시 만들기’라는 슬로건으로 ‘가정폭력·성폭력 예방 및 불법촬영 방지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구리 가정·성 통합상담지원센터(센터장 전병화), 구리시불법촬영시민감시단(단장 홍연희), 구리경찰서(서장 목현태)등이 합동으로 실시했다.

이들은 일상 속 여러 형태로 일어나는 가정·성폭력 및 불법촬영 피해가 강력범죄로 이어지고 있는 현 상황을 알리고 폭력 예방과 근절, 피해자 보호 및 지원에 대한 홍보를 통해 시민들의 사회적 공감대 형성과 인식개선의 계기를 마련했다.

백경현 시장은 "캠페인에 참여한 민·관 단체에 깊이 감사드리며, 이번 캠페인이 사회적 안전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내 안전한 환경을 조성해 안심도시 구리시를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전했다.

한편, 구리 가정·성 통합상담지원센터는 가정·성폭력 예방 교육, 가정법률 상담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구리시불법촬영시민감시단은 구리시민을 대상으로 불법촬영방지 캠페인과 공중화장실 불법촬영 카메라를 점검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출처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http://www.kihoilbo.co.kr)
(구리역 2023. 4. 26.)
파일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총무과
  • 전화번호 031-550-89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