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생현장

생생현장(민선8기) 상세보기 - 제목, 작성일, 내용, 파일 정보 제공
바르게살기운동 구리시협, 보이스피싱 피해 최소화·안전 정보문화 정착 캠페인
작성일 :
바르게살기운동 구리시협, 보이스피싱 피해 최소화·안전 정보문화 정착 캠페인

바르게살기운동 구리시협의회는 지난 1일 시청 대강당에서 바르게살기위원회 회원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보이스피싱 예방 교육 및 캠페인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캠페인은 최근 지능화되고 있는 보이스피싱 수법과 피해사례를 알리고 대처방안을 홍보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발대식에는 구리경찰서 사이버수사과 직원의 보이스피싱 예방 교육을 시작으로 캠페인 추진 배경과 결의문 낭독, 김병연 협의회장의 인사 순으로 진행됐다.

김병연 바르게살기운동 구리시협의회장은 "이번 활동을 통해 보이스피싱 피해를 미연에 방지하는데 작은 보탬이 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회원과 함께 안전한 사회를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백경현 시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범죄예방과 사회안정 확립을 위해 보이스피싱 예방 캠페인 발대식에 참여해주신 바르게살기운동 구리시협의회 회원분들에게 감사드린다"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보이스피싱 사기 수법과 예방법에 대해 시민들이 많은 관심을 가져 범죄로부터 안전하게 보호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출처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http://www.kihoilbo.co.kr)
(구리시청 시청 대강당 2023. 5. 1.)
파일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총무과
  • 전화번호 031-550-89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