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생현장

생생현장(민선8기) 상세보기 - 제목, 작성일, 내용, 파일 정보 제공
구리시, 먹거리위원회 추진
작성일 :
구리시, 먹거리위원회 추진

구리시는 지난 7월31일 구리시민의 지속가능한 먹거리 기본권보장을 위해 ‘2023년 구리시 먹거리위원회 위촉식 및 위원회’를 개최했다.

구리시 먹거리위원회는 지난 2020년에 제정된 '구리시 먹거리 보장 기본조례'에 근거해 구성된 위원회로, 각 먹거리를 대표하는 13명의 의원으로 구성되어 먹거리 종합계획 추진 사항을 심의·자문하는 역할을 한다.

이날 먹거리위원회에서는 김한슬 구리시의원이 초대 먹거리위원장으로 선출됐으며, 먹거리분과위원회 구성과 함께 2023~2027(5개년) 먹거리종합계획이 심의됐다.

구리시 먹거리종합계획에는 지역먹거리 생산기반조성, 지역도시농업확대, 인접지역 연계 먹거리 공급 협약, 구리시로컬푸드 직매장 확대, 먹거리 관련 지원체계구축, 먹거리 정책 실행기반 조성, 먹거리위원회 체계 마련, 먹거리 안전성 강화, 식생활 교육 및 식단제공, 생애주기별 먹거리 공급지원, 먹거리 불균형 해소, 환경리사이클 기반조성 등 세부계획이 포함됐다.

김한슬 초대 먹거리위원장은 “먹거리 정책을 주기적으로 평가하고 환류하여 먹거리기본권 보장 정책의 효과를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위원님들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구리시민의 건강한 삶을 지속하기 위해서는 건강한 식생활이 중요함을 인식하고, 구리에서 생산된 먹거리가 소비자와 함께 상생발전을 이뤄 지속적인 발전을 실현할 수 있도록 먹거리위원회와 함께 고민하고 지혜를 모으겠다”고 말했다.

출처 : 신아일보(http://www.shinailbo.co.kr)
(시장실 2023. 7. 31.)
파일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총무과
  • 전화번호 031-550-89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