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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건소 수납창구 계산원의 바른 근무태도를 요구합니다.
작성자 : 오* 조회 : 2,4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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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기증상 정도는 병원보다 보건소를 이용하는 41살 남자 시민입니다.
집앞의 병원을 두고 차를 끌고와 보건소 진료를 받는 이유는 더 빨리 더 잘 낫는 느낌 때문이고 가벼운 몸앓이는 저렴한 비용으로 치유코자 함에 있습니다.

22일 금요일 15시경 진료차 보건소를 방문했었고 보건증 발급이라는 수납창구의 안내 글을보고 궁금해서 수납창구의 여자계산원에게 물어봤습니다.
보건증이 누구에게 필요한건지 무엇인지 이용자로서 충분히 물어볼 수 있는 것 아닙니까?

응대내용

시민 : 저 보건증이 뭐죠? 누구에게 필요한거죠?
여자계산원 : 무슨일때문에 오셨는데요?
시민 : 아니 보건증이 뭔가 해서요 어떤때 발급 받는 거죠?
여자계산원 :무슨일때문에 그러시는데요? (질문에 질문으로 응하는 태도)
시민 : 아니 보건증이 뭔지, 나에게도 필요한 건가 해서요
여자계산원 : 무슨일로 오셨는데요??
시민 : .......감기진료 받으러 왔는데 창구에 보건증 발급이라는 안내가 붙어 있어서 뭔지 궁금해서요
여자계산원 : (말자르며) 그럼 그냥 진료 받으면 되는데요?
시민 : 아니 진료를 받던 말던 그건 내가 알아서 하는 거고 보건증이 뭐냐고 묻는데 무슨..
여자계산원은 그때서야 식당 등 알바에 필요한 사람들이 ........
시민 : 저에게 필요한건지 궁금해서 물어 본거에요
여자계산원 : ............(아무말 없이 위아래를 훑기만....)

참내 질문에 질문으로 대답하는 것도 기분 나쁜데 감기때문에 왔으면 감기진료나 받으러 가시면 된답니다. 그 여자계산원의 말투 참.....
물어보면 안되는 것을 물어 본 것이라면 그렇다고 말해야죠?

이용자에 응하는 모습이 영 싸가지없고 참 화는 났지습니다만 불쾌해지기 싫어 일단 진료를 마친후 처방전을 받아들고 다시 수납창구에 갔을때엔 참 더 어이가 없더군요.

일부러 고개 돌려 딴곳을 쳐다보며 그것도 한손으로 잔돈을 거슬러 주는 태도가..... 애들한테도 그렇게는 안 할텐데 지보다 나이 많은 사람에게 ...
아니 이용하는 시민은 두손으로 처방전과 돈을 건네고 계산원은 일부러 고개 돌려 딴짓 하며 한손으로 떨궈 주고....
아니 뭐 이런게 다 있습니까?!! 생각 날때마다 기분이 더럽습니다.

주체와 객체가 전도된 현상을 겪고나니 고쳐지지 않으면 다른 이용 시민들도 이런 개같은 꼴을 당하겠다는 판단하에 다소 시간이 걸리더라도 반드시 민원을 넣어야겠다는 생각으로 글 남깁니다.
어떤 경유를 통해 저런게 공공영조물의 구성원이 될 수 있는거죠?
이용하는 시민 알기를 뭘로 아는 건지요.
보통의 평준한 시민이 이런 일을 겪는데 기초수급대상자 등 사회적 약자들에게는 어떤 태도로 대할거라 생각합니까?

구리시보건소 수납창구의 계산원들 경력직공무원 입니까? 아니면 일용직근로자 입니까?
언제 그만두어도 될 사람처럼 근무하는 태도를 보면 시민을 위해 일하는 경력직공무원이라고는 도저히 믿기지 않습니다.
일용직근로자라도 시정이 필요 할텐데 만일 경력직신분이라면 더더욱 고쳐져야 마땅하지 않는지요.

시민으로서 수납계산원에 대하여 관계부서 상급책임자에의한 특별교육을 실시하고 이곳 에 처리결과 게시를 요구합니다.

당시 상황의 입증적 설명이 필요하다면 기재된 전화번호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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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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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제목

안녕하십니까?

보건소에 진료 차 내소하셨다 불쾌한 상황을
겪으신 점 송구스럽습니다.

 

앞으로 수납직원들의 친절교육을 수시로 실시하여 불친절로

인해 우리 보건소를 찾아주신 시민들이 불쾌하지 않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수납직원이 사과의 말씀을 드리려 여러 차례 전화 드렸으나

연결이 되지 않아 답변글로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다시한번 죄송하다는 말씀드리며

불미스러운 상황이 재 발생 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첨부파일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보건정책과
  • 전화번호 031-550-89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