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구리소식 > 보도자료
qr코드

모바일로 QR코드를 스캔하면
이 페이지로 바로 접속 할 수있습니다.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작성일, 조회수, 파일, 내용 정보 제공
구리시, 이동노동자 쉼터 개소
작성일 : 조회 : 325
담당부서 일자리경제과
담당자 이병선
파일
구리시, 이동노동자 쉼터 개소

- 26일 인창동에 이동노동자 누구나 이용 가능한 쉼터 개소 -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인창동 671-3(인창지구대 옆 공터)에 구리시 이동노동자 쉼터(이하 쉼터)를 설치하고, 지난 26일 이동노동자 쉼터 개소식을 진행했다.

이날 개소식은 백경현 구리시장을 비롯해 권봉수 구리시의회 의장, 각 노동조합 위원장, 대리기사 등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커팅식과 시설 관람 등으로 진행됐다.

구리시는 경기도에서 사업비 2,900만 원을 지원받아, 연면적 27㎡ 규모의 컨테이너를 활용해 쉼터를 조성했다. 특히 쉼터 조성에 앞서 대리운전 노동조합 등 실제 이용자들과 간담회를 열고, 장소 선정 등 협의를 통해 사용자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했다.

쉼터 내부에 이동노동자들이 편히 쉴 수 있도록 냉난방 시스템, 테이블, 소파, 무선인터넷 등을 설치했으며, 1개월간의 시범 운영기간을 거쳐 무인경비시스템을 이용해 24시간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방할 예정이다.

배달원, 택배기사 등 업무 중 대기하거나 쉴 공간이 필요한 이동노동자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행사에 참석한 한 대리기사는 “쉼터가 시내 중심에 위치해서 편의시설도 많고 역과 가까워 접근성이 좋다. 또한 주차장도 있어서 편리하다.”라고 전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이번에 개소한 쉼터가 이동 근무를 하는 분들이 편안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이 되기를 바라고, 앞으로도 수요가 있는 곳을 찾아서 노동환경을 적극 개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협력담당관
  • 전화번호 031-550-2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