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구리소식 > 보도자료
qr코드

모바일로 QR코드를 스캔하면
이 페이지로 바로 접속 할 수있습니다.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작성일, 조회수, 파일, 내용 정보 제공
구리시자원봉사센터, 어르신 안부콜센터 2차 보수교육 및 평가회 진행
작성일 : 조회 : 97
담당부서 홍보협력담당관
담당자 강정훈
파일
구리시자원봉사센터, 어르신 안부콜센터 2차 보수교육 및 평가회 진행


사단법인 구리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백경현)는 지난 14일 구리시행정복지센터 2층 다목적실에서 어르신 안부콜센터 자원봉사자 30여 명을 대상으로 자원봉사자 2차 보수교육 및 평가회를 진행했다.

어르신 안부콜센터는 어르신들에게 정기적으로 전화를 드려 안부를 묻고 어르신들이 알기 어려운 복지정보 등을 제공해 어르신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추진하는 자원봉사활동이다.

이번 2차 보수교육 및 평가회는 ▲일정안내 ▲인사말씀 ▲노인 상담기법교육 ▲평가회 순으로 진행됐으며, 교육은 안부콜센터 자원봉사자들의 요청을 반영해 윤성은 구리시 가족센터장의 노인 상담기법 강의로 진행됐다.

2차 보수교육 및 평가회에 참석한 한 자원봉사자는 “안부콜센터 자원봉사활동을 하다 보면 어르신의 감정을 읽고 적절하게 표현해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 정기적인 보수교육을 통해 부족한 부분을 채울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말했다.
백경현 구리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은 “안부콜센터 자원봉사활동은 어르신들의 고립감 및 우울감을 해소할 수 있는 창구 역할로, 안부콜센터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해주시는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내년에도 어르신들께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힘써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구리시자원봉사센터는 안부콜센터 자원봉사자를 모집해 양성 과정을 거쳐 자원봉사활동에 배치하고 있으며, 관심 있는 시민은 구리시자원봉사센터(565-1365)로 문의하면 된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협력담당관
  • 전화번호 031-550-2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