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구리소식 > 보도자료
qr코드

모바일로 QR코드를 스캔하면
이 페이지로 바로 접속 할 수있습니다.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작성일, 조회수, 파일, 내용 정보 제공
구리시립도서관, 이용자 편의를 위한 RFID 도서관리시스템 구축
작성일 : 조회 : 44
담당부서 시립도서관
담당자 우유리
파일
구리시립도서관, 이용자 편의를 위한 RFID 도서관리시스템 구축

- 인창도서관, 작은도서관 2개소 순차적 진행, 28만 권 자료 태깅 작업 -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오는 7월 1일부터 8월 23일까지 인창도서관 및 작은도서관 2개소(교문2동, 수택1동)에 ‘RFID 도서관리시스템 구축 사업’을 추진한다.

RFID(무선 주파수 인식) 도서관리시스템은 각 도서에 도서 정보가 입력된 RFID 태그를 부착하고, 무선 주파수를 이용해 쉽고 빠르게 도서를 관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관내 8개 도서관 중 5개 관은 현재 RFID 시스템이 도입되어 있으며, 이번 3개 도서관의 전면 시스템 전환을 통해 관별 호환성 제고와 여러 권(5권 이상)의 대출·반납 처리로 이용자의 도서 이용 편의성이 향상되고 효율적인 자료 관리를 도모할 수 있게 된다.

RFID 도서관리시스템의 원활한 구축을 위해 ▲인창도서관은 7월 8일부터 8월 23일까지, ▲작은도서관(교문2동, 수택1동) 2개소는 7월 1일부터 7월 14일까지 휴관한다. 휴관 기간에 도서 대출 및 관내 열람은 불가하지만, 인창도서관 열람실, 디지털 자료실, 대강당, 꿈꾸는 공작소, 문화프로그램은 정상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시는 이 기간에 구리시 인창도서관과 작은도서관 2개소 내 소장자료 28만여 건에 대해 RFID 태그 부착과 도서 정보를 입력할 예정이다. 직접 대출·반납할 수 있는 자가 대출 반납기 등 RFID 자동화기기를 새롭게 도입함으로써 시민들이 한층 더 편리하게 도서관을 이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RFID 도서관리스템 구축으로 대기시간 없이 신속한 대출·반납 서비스가 가능하다. 이를 통해 시민들의 도서관 이용 편의성 증대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리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인창도서관(031-550 -8462)으로 문의하면 된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협력담당관
  • 전화번호 031-550-2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