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구리소식 > 보도자료
qr코드

모바일로 QR코드를 스캔하면
이 페이지로 바로 접속 할 수있습니다.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작성일, 조회수, 파일, 내용 정보 제공
구리시, 수택·갈매동 치매안심마을 상반기 운영위원회 개최
작성일 : 조회 : 39
담당부서 건강생활과
담당자 김아롬
파일
구리시, 수택·갈매동 치매안심마을 상반기 운영위원회 개최

우수 치매안심마을 선정 및 쉼터 프로그램 운영 등 상반기 성과 공유, 하반기 운영 방안 논의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6월 20일과 21일, 두 차례에 걸쳐 수택·갈매동 권역 치매안심마을 운영 내실을 위한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치매안심마을’은 치매에 대한 이해와 인식을 바탕으로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전하고 자유롭게 지역사회 내에서 살아갈 수 있는 치매 친화적 마을 공동체이다.

위원회는 주요 기관단체와 지역 주민을 중심으로 수택동은 10명, 갈매동은 12명의 운영 위원이 활동하고 있다. 이번 회의는 2024년 상반기 추진 사업 공유 및 하반기 운영 사업에 대한 다양한 방안이 논의되었다.

올해 상반기 실적으로는 3.3.3 기억의 날 치매 인식개선 캠페인, 치매 환자 쉼터 운영, 치매 예방 비대면 걷기 행사 등이 추진됐으며, 지난 4월 2일에는 경기 광역치매센터로부터 수택·갈매동 2개 권역이 우수 치매안심마을로 선정됐다.

또한 ▲치매 인식개선을 위한 3.3.3 기억의 날 캠페인 협력 추진 ▲미참여 노인 일자리 어르신 및 경로당 조기 검진 협력 ▲치매 예방 비대면 걷기(워크온) 참여율 향상을 위한 지역사회 홍보 ▲마을 행사 시 상호 협력 ▲실종 및 배회 예방을 위한 치매 극복 선도단체 발굴 및 확대 방안 등이 논의됐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치매안심마을이 성공적으로 정착되고 발전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주민과 지역 단체가 함께 협력해 나가야 한다. 시에서 치매 친화적 환경을 잘 조성할 수 있도록 좋은 정책과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치매 친화 안심마을 조성을 위한 치매 파트너 및 치매 극복 선도단체 지정 등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치매안심센터(☎031-550-8321)로 문의하면 된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협력담당관
  • 전화번호 031-550-2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