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구리소식 > 보도자료
qr코드

모바일로 QR코드를 스캔하면
이 페이지로 바로 접속 할 수있습니다.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작성일, 조회수, 파일, 내용 정보 제공
구리시, 마을지킴이·환경봉사대 “새로운각오 힘찬출발”
작성일 : 조회 : 2,345
담당부서
담당자 최귀영
파일
 - 수택2동 마을지킴이 소양교육…수택3동 마을가꾸기 발대식 재가동-

 

 구리시에서 마을지킴이로 활동하는 자원봉사자에 대한 소양교육이 열리는가 하면, 같은 날 아름다운 마을가꾸기 청소년 발대식이 개최돼 새해 새로운 각오를 다지며 활동을 본격 재가동했다.

 

 4일 시에 따르면, 먼저 수택2동 주민센터(동장 왕창순)는 지난 30일 오전 10시부터 주민센터 회의실에서 자원봉사자 기본 소양교육을 실시하고 설 명절에 즈음하여 본격적인 마을 지킴이 활동에 나섰다는 것.

 

 이번 교육은 그동안 수택2동에서 마을지킴이로 활동하고 있는 학생, 주민, 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원봉사자로서의 갖춰야 할 자세와 금년도에 마을지킴이 세부 활동계획 순으로 진행하였으며 교육이 끝난 후 관내 취약지역에 대한 순찰활동을 실시했다.

 

 수택2동 마을지킴이 봉사단은 지난 2012년부터 매월 격주 토요일에 봉사활동을 실시하여 깨끗하고 청결한 마을을 만드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으며, 올해는 기존 자원봉사자 정예화와 신규 지킴이 추가 모집 등 봉사활동을 더욱 활성화 할 계획이다.

 

 같은 날 수택3동 주민센터(동장 이용순)에서도 아름다운 마을 가꾸기를 위한 청소년 환경 봉사대 발대식이 열렸다. 이번 발대식에서 이용순 수택3동장은 “청소년들에게 ABC & DEF 구리운동의 중요성과 4대국경일 태극기게양 홍보, 생활쓰레기 재분리 및 재활용 등에 앞장서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서 공무원과 청소년 20여명은 관내 주요 도로변 정비에 나서 쓰레기 130KG을 수거하는 등 환경정비 활동을 펼쳤다. 수택3동에서는 앞으로도 매월 둘째, 넷째주 토요일에 청소년 환경봉사대 활동을 전개하여 지속적으로 환경을 정비하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자원봉사자와 환경봉사대는 공통적으로 생활속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통한 환경보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경로당 어르신 말벗 해드리기 등으로 자원봉사자의 소중한 가치를 일깨우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더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고 더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기를 당부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협력담당관
  • 전화번호 031-550-2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