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구리소식 > 보도자료
qr코드

모바일로 QR코드를 스캔하면
이 페이지로 바로 접속 할 수있습니다.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작성일, 조회수, 파일, 내용 정보 제공
구리시, 멈추지 않는 따뜻한 행복나눔 ‘겨울나기 이별’
작성일 : 조회 : 2,518
담당부서
담당자 최귀영
파일
   신학기 교복구입비부터 어르신 선물까지 정성담긴 온정 줄이어

 

 

 구리시는 경제적으로 어려운 이웃인 저소득층 가정, 홀몸어르신, 장애인 등 소외계층과 함께하는 따뜻한 온정의 손길이

계속 이어졌다.

 

 먼저 구정 설날 황금연휴가 시작되기 전인 지난 5일 수택3동 주민센터(동장 이용순)에서 신학기를 맞아 저소득층 부모님의 부담을 덜어드리고, 꿈 많은 청소년들이 위축감 없이 건강하고 밝은 학교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신입생 교복비를 전달했다. 이번 교복비는 수택3동 주민자치위원회 사회복지분과(분과장 원영희)에서 어려운 학생들을 돕기 위해 십시일반 모은 성금 100만원, 독지가로부터 50만원을 기탁 받아 실시했다.

 

 이어 같은 날 구리시 교문1동주민센터(동장 이순영)에서 교문1동이 주최하고, 교문1동 새마을부녀회가 주관하고, 교문1동주민자치위원회의 후원으로 관내 생신을 맞이한 홀몸어르신 30명을 초대해 선물을 전달했다.

 

 이번 생신 행사는 점점 희미해져가고 있는 효(孝) 문화의 의미를 되살리고, 어르신을 공경하는 문화를 더욱 확산시키고자 하는 의미에서 마련됐다. 주민센터는 앞으로도 관내 홀몸어르신들이 혼자라는 외로움에 고통 받지 않도록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 개최하여 홀몸어르신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가운데 효 문화와 노인 공경문화의 확산에도 앞장설 방침이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구리지부장 임선택)에서도 외로운 저소득층을 위해 따뜻한 봄이 오기 전 막바지 추위에 도움을 주고자 인창동주민센터(동장 조달준)에 전기담요 22개로 온정과 사랑을 전달했다.



 조달준 인창동장은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이렇게 따뜻한 선물을 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며, 어느해보다 추웠던 겨울을 무탈하게 보내고 새 생명이 돋아나는 계절을 맞이하게 될 홀몸 어르신 및 장애인 세대에게 희망의 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협력담당관
  • 전화번호 031-550-2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