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구리소식 > 보도자료
qr코드

모바일로 QR코드를 스캔하면
이 페이지로 바로 접속 할 수있습니다.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작성일, 조회수, 파일, 내용 정보 제공
구리시, 도의회 의원과 정책협의회 ‘현안사업 공조’
작성일 : 조회 : 2,423
담당부서
담당자 최귀영
파일
    시정의 원활한 업무 협조체계 구축 및 주요사업 도비지원 협의

 



 구리시가 ‘2016년도 주요 현안 사업에 대한 도의회의 의원들과의 협조체계 구축에 나섰다.

구리시는 지난 16일 시청대회의실에서 이성인 시장 권한대행 주재로 안승남 경기도의회 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시 재정에 따른 도 차원의 예산을 확보하기 위한 정책협의회를 가졌다.



 이성인 시장 권한대행은 인사말을 통해 “그동안 도의원님들의 적극적인 의정활동으로 각종 사업예산 확보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이성인 권한대행은 “열악한 재정자립도와 금년부터 부담해야 할 별내선 복선전철 부담금으로 인해 주요사업 추진에 어려움이 예상되고, 시민들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한 주요 현안사업을 위해서도 그 어느 때보다도 도의원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시 발전을 위해 중추적인 역할을 비롯해 많은 도움을 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대해 안승남 도의원은 “지역현안사업에 대해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하며 도 주관 부서와의 긴밀한 협조체제로 필요한 예산의 적기 지원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도의원들을 적극 활용하여 지역 현안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해 달라”고 화답했다.



 이날 회의는 간부공무원 10여명이 배석한 가운데 수택2동 주민센터 및 공영주차장 건립사업 등 13건의 도비와 특별조정교부금 지원에 대해 해당 부서별 설명을 시작으로 자유토론 및 건의사항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별내선 복선전철사업 추진, 관내 과속방지턱 규정 준수, 메르스 피해 소상공인 지원, 혁신교육도시 활성화 등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도 이어졌다.

 

 시는 “앞으로 도의원들과의 정책협의회를 개최해 시의 주요정책 및 현안에 대해 설명하고 예산 확보에 대해 협조를 구하고 시책 추진에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설명> 이성인 구리시장 권한대행 주재로 열린 도의회 의원과의 정책협의회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협력담당관
  • 전화번호 031-550-2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