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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리시, 공직자 친절․고충민원 교육 ‘시민만족도 UP’
작성일 : 조회 : 1,738
담당부서
담당자 최귀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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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문강사, 시민이 체감하는 친절서비스 의식강화 교육에서 비법전수

 




 구리시(시장권한대행 이성인)는 지난 1일 시청 대강당에서 구리시청 전 공직자를 대상으로 친절 서비스 마인드 함양 및 전화응대·고충민원 응대방법 등 시민이 체감하는 공직자 친절서비스 의식 강화를 위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날로 변화하는 민원인들의 높이에 맞는 다양한 고객의 요구 대응 요령과 민원인에게 호감을 주면서 공감을 가질 수 있는 대화방법 및 긍정의 YES 화법 등 고객 지향적 친절서비스 역량 배양에 주안점을 두고 마련됐다.

 

 시에서 초청한 김현주 전문강사는 강연을 통해 “다양한 전화응대 메뉴얼과 알아듣기 쉽게 인사하기, 전화 받기의 기본요령, 고충민원 응대방법 등을 통해 시민의 입장을 배려하여 시민이 만족할 수 있는 민원행정서비스를 할 것”을 강조했다.

 

 또한 “민원인을 직접 보지 않고 처리하는 전화민원의 긍정화법은 물론 상황별 전화 응대로 상대방에게 호감을 주고 친밀해 질 수 있는 친밀감 화법으로 한 차원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비법도 전수하여 참석한 공무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

 

 오현견 민원봉사과장은 이번교육으로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공무원의 친절 역량 강화에 크게 기여 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공직자 친절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시민이 신뢰하는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더욱 매진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구리시 공직자 친절서비스 의식 강화를 위한 친절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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