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구리소식 > 보도자료
qr코드

모바일로 QR코드를 스캔하면
이 페이지로 바로 접속 할 수있습니다.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작성일, 조회수, 파일, 내용 정보 제공
구리시 예인지역아동센터, 미래인재육성 ‘항렬 장학금’ 700만원 지원
작성일 : 조회 : 1,677
담당부서
담당자 최귀영
파일
      고 길무궁 목사 나눔정신 계승 “관내 15개소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에 후원”

 



 구리시 예인 지역아동센터(센터장 탁숙희)는 11일 센터 강당에서 미래인재육성을 위한 항렬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하고 구리시 관내 15개소 지역아동센터 아동 15명에게 700만원을 전달했다. 전달식은 장학금 및 장학증서 수여식, 항렬 장학재단 소개, 후원자 소개, 내빈 격려 말씀으로 진행됐다.

 

 이번에 전달 된 항렬 장학금은 서울시 청량리에서 한의원을 운영하였던 고 길항렬 한의사의 성함을 붙여 만든 가족장학금으로, 구리시 교문동 소재 신망애한의원을 운영하였던 예인교회 담임목사 고 길무궁 목사가 1995년 9월부터 어려운 이웃을 돕고자 시작한 가족장학재단이다.

 

 고 길무궁 목사는 교문사거리 인근에서 신망애 한의원을 운영하면서 생활이 어려운 노인들에게 무료 진료봉사를 하였으며, 미래의 꿈이자 기둥인 아이들에게 경제적인 여건과 상관없이 삶의 목표를 갖도록 도와주고, 꿈을 심어 주는 것이 보다 살기 좋은 사회가 되는 것으로 생각되어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고자 ‘항렬 장학재단’을 만들고 지역 내 어려운 아이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기 시작했다.



 그러다 4년 전 길무궁 목사가 지병으로 별세 한 후 한동안 장학금 지원에 엄두를 내지 못하다, 아내인 탁숙희 센터장(항렬장학재단 이사장, 예인지역아동센터장)이 지역아동센터를 운영하면서 다시 ‘항렬 장학재단’의 불씨에 불을 지피게 되었다.

 

이 후 좋은 뜻으로 알게 된 각지의 지인 및 후원자들이 나도 함께 돕고 싶다는 의사를 밝히고, 700만원의 성금이 모아져 이번 ‘항렬 장학재단’ 장학금 전달식을 가질 수 있게 되었다. 이번에 참여한 후원자는 계정자 대표(㈜한경대표), 고정숙 대표(아시안 TV 대표), 김정희 의사(이비인후과 의사), 이정숙 교수(한성대학교 교수), 길혜금 의사(세브란스 병원 의사)이며, 앞으로도 아이들의 꿈에 꽃을 피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후원하기로 했다.

 

 구리시 무한돌봄과 김행록 과장은 “아름다운 뜻을 관내 어려운 아이들을 위해 실천하는 모습에 큰 감동을 받았고, 이러한 자발적인 나눔이야 말로 사랑의 실천이며 지역사회가 함께 공감하여야 할 미담사례로 후원자들이 더 많이 생겨나서 자라나는 꿈나무들에게 촉촉한 단비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격려했다.

 

     <사진설명> 항렬장학금을 전달하는 고 길무궁 목사 미망인 탁숙희 이사장(예인 지역아동센터장)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협력담당관
  • 전화번호 031-550-2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