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구리소식 > 보도자료
qr코드

모바일로 QR코드를 스캔하면
이 페이지로 바로 접속 할 수있습니다.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작성일, 조회수, 파일, 내용 정보 제공
『구리갈매공공주택지구』택지개발준공전 ‘확정예정지번 부여’
작성일 : 조회 : 1,694
담당부서
담당자 최귀영
파일
     5개블럭 입주민들 등기비용 1억4십만원 경제적 절감효과 기대돼

 



 구리시(시장 백경현)토지정보과에서는 「구리갈매공공주택지구」 1,433,912㎡ 면적에 9,912세대에 대해 택지개발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입주민의 편의를 위하여 지적확정예정지번을 지난 11일자로 부여했다.

 

 18일 시에 따르면, 대단위 택지개발사업의 특성상 건축물이 먼저 준공되면서 건물 및 입주민의 주소를 ‘블록’‘롯트’로 등기 등에 사용한 후 모든 사업이 완료된 이후에나 확정지번을 부여받아 주소변경등기를 해 왔다는 것이다.

 

 이로인해 불필요한 행정력 낭비뿐만 아니라 입주민의 추가비용을 부담하는 사례까지 빈번해 이러한 사항을 개선하고자 확정되어질 지번을 미리 부여하여 건물 등기 등에 활용할 수 있게 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 및 입주민의 경제적 부담을 크게 줄여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의 이러한 조치로 올해 준공될 5개블럭 4,922세대 입주민들이 등기비용 추가부담 등 1억4십만원의 경제적인 혜택을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과 같이 등기전이라도 미리 확정예정지번을 적용하여 주소변경으로 인한 시민들의 불편함을 최소화하는 한편 등기비용 절감 등 시민들에게 편익을 제공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협력담당관
  • 전화번호 031-550-2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