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구리소식 > 보도자료
qr코드

모바일로 QR코드를 스캔하면
이 페이지로 바로 접속 할 수있습니다.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작성일, 조회수, 파일, 내용 정보 제공
구리시 경춘로 띠녹지 조성 ‘도시경관 보행환경 개선’
작성일 : 조회 : 1,595
담당부서
담당자 최귀영
파일
 딸기원에서 교문사거리 2KM 구간에 띠녹지 배열로 친환경 이미지 제고

 




 구리시(백경현)는 시의 관문인 딸기원에서 교문사거리에 이르는 양쪽 도로변 2km 구간을 띠 녹지와 다양한 종류의 사시사철 나무를 심어 도시경관과 보행 환경을 크게 개선했다.

 

 11일 시에 따르면, 이 구간은 구리시와 서울을 왕래하는 주요 관문으로 망우리 고개를 넘자마자 한 눈에 첫 구리시 이미지를 느낄 수 있는 곳이다. 특히 이곳은 경사진 도로로 차량 통행이 많기 때문에 대기오염 유발 원인이기도 해서 이에따른 경관개선과 대기환경을 정화시키는 대책 마련이 필요했다.

 

 실제로 그동안 일부 구간에 설치된 띠 녹지와 가로수로는 그 역할을 충분히 하지 못해 이에대한 보완으로 실질적인 현장조사와 조경전문가의 자문을 구한 끝에 이번에 띠 녹지 조성사업을 실시하게 됐다.

 

 특히 이번 사업을 진행하면서 띠녹지가 없던 구간도 추가로 설치하여 아교목인 수수꽃다리, 단풍나무, 산수유를 식재하고, 기존의 쥐똥나무는 철쭉류가 풍성한 구리방향으로 배열하여 이식했다. 또한 서울 방향으로는 사철나무, 화살나무, 철쭉류 등을 심어 계절감과 도시 경관 이미지를 제고했다.

 

 이 지역에서 오랫동안 거주해온 주민은 “이 구간은 구리시의 첫 관문으로서 역사성을 말해주는 주요 도로이지만 앞서 몇 년전 철거된 군사 방호벽이 수십 년 간 자리 잡아 다른 지역에 비해 상대적으로 개발이 더뎌 소외감마저 느꼈는데, 이번 띠 녹지 조성사업으로 꽃과 나무가 풍성해져 숲을 거니는 느낌이 들어 좋았다”고 기뻐했다.

 

 한편 시는 이번 띠 녹지 사업을 계기로 도시 전체의 경관을 개선하고자 주요도로를 대상으로 순차적으로 가로녹지를 확보하여 가로 숲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사진설명> 딸기원에서 교문사거리에 배열 조성한 산뜻한 띠 녹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협력담당관
  • 전화번호 031-550-2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