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구리소식 > 보도자료
qr코드

모바일로 QR코드를 스캔하면
이 페이지로 바로 접속 할 수있습니다.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작성일, 조회수, 파일, 내용 정보 제공
구리시 추억속의 옛 모습 30년 사진 및 영상 담아
작성일 : 조회 : 1,411
담당부서
담당자 최귀영
파일
    3회에 걸쳐 ‘그땐 그랬지' 시간여행…구리 변천사 애향심 고취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시 승격 30주년을 기념하여 구리시의 발전상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역사 사진 및 영상전을‘그땐 그랬지'를 주제로 3회에 걸쳐 과거로의 시간 여행을 이끈다.

 

 시는 먼저 1차 전시회를 지난 23일~25일까지 25만여명의 시민들이 다년간 구리코스모스축제 현장에 설치된 별도의 부스에서 1980년 후반에서 최근에 이르기까지 지난 30년간의 변천사를 200여장의 사진과 10분 내외의 영상속에 담아 구리역사의 발자취를 확인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갖게 했다.

 

 전시 된 사진속에서는 시 이전의 모습과 당시 구리시의 전경 및 시가지 변화 모습, 그리고 구리시가 현대적으로 본격 발전해 나가는 과정들을 볼 때면 훈훈한 마음으로 옛 생각에 잠시 상념해 보는 시간을 갖게 한다. 반면 자연 재해로 인한 수해 때는 수마가 할퀴고 간 자리의 아픔을 극복하고 희망을 심는 사람들의 모습에서는 당시의 아픔이 기억나듯 애잔함을 더한다.

 

 또한 시대상을 담은 추억의 축제 및 각종 행사 그리고 연도별 시민의 날 행사는‘옛 것을 알면서 새 것도 안다’는 사자성어‘온고지신’의 교훈과 더불어 내 고장에 대한 자긍심과 더 발전해 나가는 미래에 대한 마음자세를 새롭게 다지게 한다.

 

시는 이번 사진 및 영상전을 더 많은 구리시민과 함께 하기 위해 2차로 오는 10월 10일 시민의 날 행사장과 10월 11일~21일까지 11일간 시청 1층 로비에서 전시할 예정이다.



 이성재 기획홍보담당관은 “구리시는 시로 승격된 이후 지난 30년간 다양한 분야에서 역동적으로 괄목할만한 성장세를 이뤘고, 이러한 발전상을 사진을 매개로 현재와 과거를 오가는 추억 여행에서 확인할 수 있다”며“이런 뜻깊은 기회를 통해 우리고장에 대한 자긍심을 함양하고 애향심을 고취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협력담당관
  • 전화번호 031-550-2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