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구리소식 > 보도자료
qr코드

모바일로 QR코드를 스캔하면
이 페이지로 바로 접속 할 수있습니다.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작성일, 조회수, 파일, 내용 정보 제공
구리시 제11회 구리전통시장 거리축제 ‘시장활력기대’
작성일 : 조회 : 1,226
담당부서
담당자 최귀영
파일
    상인 노래자랑, 연예인 공연 등 한마음으로 즐긴 상생하는 흥겨운 한마당 만끽

 

 구리시(시장 백경현)가 주최하고 구리전통시장 상인회 주관으로 29일 구리전통시장 일원에서 개최된‘제11회 구리전통시장 거리축제’가 성황리에 성료됐다.

 

 올해로 11주년을 맞이한 거리축제는 구리전통시장 보이는 라디오 야외무대에서 우수상인 표창, 상인자녀 장학금 수여 등 개막식 행사에 이어 본 공연에서는 아이스맨으로 알려진 개그맨 이덕재의 사회로 가수 현미, 설운도, 유리상자 박승화, 도시의아이들 등 신명나는 한마당이 공연이 펼쳐졌다.

 

 이어 그 동안 장사도 하며 틈틈이 연습한 숨은 노래꾼인 상인 10팀이 참가하는 상인노래자랑이 큰 호응을 얻으며 상인과 시민이 상생하며 하나되는 마음으로 서민의 애환이 담긴 전통시장을 살리자는 취지에서 마련된 축제의 의미를 되새겼다.

 

 아울러 시장 곳곳에서는 다양한 이벤트로 볼거리 즐길거리를 만끽했다. 먼저 어린 아이와 함께 구리전통시장을 찾은 고객을 대상으로 페이스페인팅, 천연비누 만들기, 파라코드 팔찌 만들기 등 직접 체험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시민과 함께하는 버스킹 마술쇼, 삐에로 공연도 인기리에 진행됐다.

 

 축제의 백미는 역시 경품 행사였다. 주최측은 이날 시장에서 물건을 구입한 모든 시민에게 경품권을 배부하여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양문형 냉장고, 세탁기, LED TV, 자전거 등 푸짐한 경품을 추첨을 통해 제공하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

 

 백경현 시장도 이날 축제 현장을 찾아 경제 불황과 대형마트로 인한 이중고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과 일일이 악수를 나누며 격려했다. 또 쇼핑을 위해 이곳은 찾은 시민들과 대화를 나누며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재래시장 이용을 적극 권장했다.

 

 이 자리에서 백 시장은 “지난여름 유례없는 폭염과 긴 가뭄속에서도 알찬 결실을 맺은 농산물을 보니 역시 어려움이 있고 난 후에는 꼭 좋은 일이 생기기 마련이라며, 전통시장도 고객들의 눈높이에서 질 좋은 제품을 값싸게 구입할 수 있고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이 이루어진다면 새로운 문화아이콘으로 다시금 생기가 돌 것이라 믿어의심치 않는다”고 격려했다.



 한편 구리전통시장 상인회는 이번 거리축제를 계기로 항상 즐겁고 행복한 쇼핑의 공간으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으며, 특히‘코리아세일 페스타’기간인 다음달 9일까지 전통시장에서도 문화를 느끼고 감성과 소통의 장이 되도록 어린이벼룩시장, 다문화음식축제 등 다양한 행사를 마련할 계획이다.



    <사진설명> 구리시에서 개최된 ‘제11회 구리전통시장 거리축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협력담당관
  • 전화번호 031-550-2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