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구리소식 > 보도자료
qr코드

모바일로 QR코드를 스캔하면
이 페이지로 바로 접속 할 수있습니다.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작성일, 조회수, 파일, 내용 정보 제공
구리시「금석문에 담긴 문화유산」제3회 탁본전시회
작성일 : 조회 : 1,377
담당부서
담당자 최귀영
파일
    구리아트홀에서 근 ·현대사 위인들 비문 탁본 120여점 전시



 구리시(시장 백경현)가 주최하고 구리문화원(원장 김문경) 주관하는 금석문(金石文) 탁본 120여점이 4일부터 9일까지 구리아트홀 1층 갤러리에서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구리문화원 향토사연구소(소장 박명섭)가 10여년에 걸쳐 구리시 지정·비지정문화재와 망우리의 근·현대사 위인들의 묘역을 조사하고 비문을 탁본한 것으로 구리시 문화유산의 가치를 한곳에 담았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지닌다.

 

 이번에 전시하는 탁본은 시 승격 30주년을 기념하는 뜻으로 동구릉 내 태조 고황제 추승비 탁본 등 9점과 경관광장에 위치한 광개토태왕 비석 탁본 2점을 비롯하여 구리시 지정 비지정문화재(묘역부문)로 안정 나씨, 남양 홍씨, 동래 정씨, 평강 채씨, 신종호, 전주 이씨, 동북 오씨, 명빈 김씨 등의 탁본과 한용운. 방정환. 지석영 등 근대 위인의 묘비 탁본 등이다.

 

 구리문화원 관계자는 “구리지역은 조선시대 왕에게 하사받은 사대부 묘역이 많은데 도시화와 함께 점차 사라져 아쉽다”며“구리문화유산을 재발견하고 그 가치를 알리기 위해 이번 전시회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백경현 시장은 “우리고장의 역사와 문화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탁본전시회 마련을 위해 특별한 사명감과 열정, 그리고 남다른 노력과 땀으로 애써주신 구리문화원 향토사연구소 회원님들께 그동안의 노고에 경의를 표하며 구리시민에게 애향심과 자긍심을 갖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평가했다.

 

     <사진설명> 구리아트홀에 전시된 구리문화유산 금석문 탁본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협력담당관
  • 전화번호 031-550-2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