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구리소식 > 보도자료
qr코드

모바일로 QR코드를 스캔하면
이 페이지로 바로 접속 할 수있습니다.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작성일, 조회수, 파일, 내용 정보 제공
구리시 경로당 주치의 제도 운영 활성화 간담회 및 업무협약
작성일 : 조회 : 1,164
담당부서
담당자 최귀영
파일
   주치의 제도 참여 단체의 운영 결과와 향후 노인건강관리 향상 발전방향 논의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어르신이 건강하고 더 활기찬 노후와 중증질환의 악화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실시하는‘경로당 주치의 제도’의 활성화를 위해 관계자 간담회를 가졌다.

 

구리시 보건소 주관으로 17일 오후 1시부터 관내 식당에서 열린 이번 간담회에는 구리시한의사회, 주치의 경로당 21개소 회장, 노인회, 노인상담센터 자원봉사자 등 64명이 함께하며 그동안의 운영 결과와 향후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먼저 구리시 한의사회 박태석 회장은 “한의원이 점심시간을 할애해서 주치의로 진행하다보니 늘 시간이 부족하여 어르신께 충분한 진료가 되지 못해 늘 안타까웠다”며 현실적인 어려움을 토로했다.

 

반면 경로당 회장은“나이 들면 다들 허리, 무릎이 아파서 참 힘들어 하는데 매월 경로당까지 찾아오셔서 한방 침과 친절한 건강 상담까지 해주니 더할 나위 없이 고맙다”고 전했다.

 

이어‘경로당 주치의제’에 함께 참여하고 있는 구리시노인상담센터 자원봉사자는“지금까지 여러 방면에서 자원봉사를 해왔는데 금번 경로당 주치의제도는 그 어떤 봉사보다 전문적인 의료봉사를 지원하는 거라 더욱 보람이 있고, 어르신들이 좋아하는 모습을 보면 정말 구리시가 많이 달라졌다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이에대해 백경현 구리시장은 인사말씀을 통해 “전국 최초로 전문 나눔 봉사로 시작된‘경로당 주치의 제도’는 여기 모이신 여러분의 따뜻하고 아름다운 손길로 시행하는 만큼 민ㆍ관의 성공적인 모범사례가 되기를 바란다”며“이런 작은 변화의 시작이 어르신들에게는 100세 시대 더 건강하고 행복한 살기좋은 구리시의 밀알이 될 수 있도록 시에서도 노인건강관리 향상을 위해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구리시보건소는 구리시한의사회와 함께 노인건강관리사업의 공동 추진을 위한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설명] 구리시 경로당 주치의제도 운영활성화 간담회 및 협력기관 업무협약식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협력담당관
  • 전화번호 031-550-2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