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구리소식 > 보도자료
qr코드

모바일로 QR코드를 스캔하면
이 페이지로 바로 접속 할 수있습니다.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작성일, 조회수, 파일, 내용 정보 제공
구리시, 갈매동 주민센터 임시청사 이전식 ‘주민불편 해소’
작성일 : 조회 : 1,095
담당부서
담당자 최귀영
파일
    갈매 신도시 입주민들에게 양질의 대민서비스 본격제공 가능해져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21일 갈매신도시 입주민들을 위한 동 주민센터 임시청사 이전식을 가졌다. .

 

이날 이전식에는 백경현 구리시장, 민경자 구리시의회 의장을 비롯 지역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전을 기념하는 현판식을 갖고 본격적인 대민서비스를 시작했다.

갈매동 주민센터는 그동안 구리갈매 공공주택지구 개발에 따라 동청사가 포함되어 3여 년간 임시청사(너트클럽 4층)에서 동 행정을 운영해 왔으나 신도시 입주민들의 교통 불편 등으로 민원이 끊이지 않았다.

 

이에 따라 이번 동 주민센터 이전으로 양질의 대민 서비스가 가능해짐에 따라 그동안 겪었던 주민불편이 상당 부분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백경현 시장은 축사를 통해 “도시의 경쟁력을 키우는 것은 변화를 읽고, 창조적 마인드로 일을 추진하는 것이라며, 갈매동이 새로운 변화를 통하여 더 행복한 동이 될 수 있도록 갈매동 기간단체장들과 직원들이 합심해서 잘 이끌어 주시기를 바란다고”고 당부했다.

 

한편 갈매동은 오는 11월 25일부터 갈매 2단지 1,444세대가 입주할 예정이며, 2018년까지 아파트, 단독주택, 도시형생활주택 등 총 9,912 호수가 들어설 계획으로 본 신도시가 완공되면 갈매동의 인구는 3만 여명으로 인구면에서도 구리시에서 2번째 큰 동이 된다.

 

     <사진설명> 구리시 갈매신도시 내 동 주민센터 임시청사 이전식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협력담당관
  • 전화번호 031-550-2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