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구리소식 > 보도자료
qr코드

모바일로 QR코드를 스캔하면
이 페이지로 바로 접속 할 수있습니다.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작성일, 조회수, 파일, 내용 정보 제공
구리시 민방위 공공용대피시설 ‘민·관합동점검’ 실시
작성일 : 조회 : 1,228
담당부서
담당자 최귀영
파일
   시, 동 주민센터, 대피소관리자 등 50개소 위기상황대비 선제적 점검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오는 12월 말까지 민방위 공공용대피시설인 시, 동 주민센터, 대피소관리자 등 50개소를 민·관 합동으로 점검한다.



이번 점검은 북한의 핵실험 및 미사일 발사 등 도발에 대비해서 언제나 활용 가능한 대피시설로 정비하고 위기상황 발생 시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안전하고 빠르게 대피하고 지키기 위함이다. 또한 갈매동 신규아파트 지역에 공공용대피시설 2개소를 추가 지정하여 구리시 전 지역에 안전사각지역이 없도록 정비에도 함께 추진한다.



시는 이미 지난 10월 공공용대피시설 전수 현장점검 시 24시간 미 개방 시설, 방송청취 불가시설 등 규정에 부적합한 대피시설을 해지하였으며, 대피시설 안내 표지판을 외국인들도 알아 볼 수 있도록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4개 국어를 표시하고 야간에도 식별 가능하도록 고 휘도 재질로 제작하여 전량 부착한 바 있다.



시 관계자는 "공공용대피시설은 유사시 주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가장 기본적인 시설인 만큼 적극 홍보해 주민들이 비상시 대피하고 불편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관리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구리시 민방위 비상대피시설은 구리시 홈페이지, 국민재난안전포털(www.safekorea.go.kr), 스마트폰 앱 “안전디딤돌” 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사진설명> 민방위 안내표지판이 설치된 공공용대피시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협력담당관
  • 전화번호 031-550-2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