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구리소식 > 보도자료
qr코드

모바일로 QR코드를 스캔하면
이 페이지로 바로 접속 할 수있습니다.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작성일, 조회수, 파일, 내용 정보 제공
구리시 소외계층에 ‘희망의 후원답지’ 가는 해 세밑온정 훈훈
작성일 : 조회 : 1,176
담당부서
담당자 최귀영
파일
    SGI 서울보증보험 500만원·천성교회 100만원 기탁 희망의 디딤돌 소망 담아



구리시(시장 백경현)에서 본격적인 겨울 추위를 앞두고 저소득층 이웃들을 위한 세밑 온정의 손길이 멈추지 않고 이어지고 있어 따뜻한 지역사회를 더 훈훈하게 했다.

 

먼저 사회환원사업으로 소외계층을 위해 후원금지원, 컴퓨터 지원 등의 복지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는 SGI 서울보증보험(강북본부장 손광수)에서는 지난 16일에도 지역아동들에게 학업지원과 따뜻한 겨울나기에 써달라며 구리시를 방문, 백경현 구리시장에게 후원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이 성금은 관내 취약계층 아동들이 경제적 어려움을 딛고 미래의 주역으로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약 400명에게 책가방 셋트와 문구셋트 지원 등에 사용 될 예정이다.



기탁식에 참여한 SGI 서울보증보험 손광수 강북본부장은“미래를 책임질 아동들이 단지 경제적인 이유만으로 어려움을 겪는 것은 결국 사회의 책임인데, 이렇게 사회의 일원으로서 아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라나 건전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는 디딤돌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어 보람이 느낀다”며 앞으로도 관내 아동들에게 지속적인 관심을 표명했다.

 

앞서 지난 14일에는 천성교회(담임목사 안태규)구호봉사부에서 갈매동주민센터를 방문, 불우이웃돕기 성금 100만원을 기탁하고 조손가정·독거노인·장애인가구 등 저소득가정 10가구 지원을 당부했다. 천성교회는 평소에도 지역의 소외계층들을 위한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홀몸어르신 식사접대, 김장김치, 반찬지원 및 결연세대를 선정하여 매월 성금을 지원하는 등 행복나눔 운동을 솔선수범 실천해오고 있다.

 

안태규 담임목사는 “어려운 이웃에게 성도들의 따뜻한 마음을 모아 작은 정성을 전달 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며“앞으로도 이웃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갈매동사무소와 협력해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백경현 시장은 “SGI 서울보증보험으로부터 기탁받은 따뜻한 사랑의 마음이 담긴 후원금은 꼭 필요한 곳에 쓰여 질 수 있도록 배석한 관계자들에게 당부하고, 천성교회를 비롯한 지역사회의 더 많은 훈훈한 동참을 이끌어 내고자 후원자에게 후원금 사용실적, 성공사례 등을 공유하며 지속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시정소식지 등에 홍보하는 등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사진설명> 구리시 소외계층을 위해 후원금을 기탁한 SGI서울보증보험, 천성교회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협력담당관
  • 전화번호 031-550-2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