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구리소식 > 보도자료
qr코드

모바일로 QR코드를 스캔하면
이 페이지로 바로 접속 할 수있습니다.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작성일, 조회수, 파일, 내용 정보 제공
구리시 교문2동통장협의회 신입 중·고교생 교복바우처 전달
작성일 : 조회 : 1,409
담당부서
담당자 최귀영
파일
   지역사정에 정통한 복지통장의 활약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 지원



구리시(시장 백경현) 교문2동(동장 최명호) 통장협의회(회장 임현영)는 29일 교복비 지원을 받지 못하는 복지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중·고등학생 신입생 자녀 3명을 자체적으로 발굴하여 70만원 상당의 교복바우처를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 행사는 교문2동 통장협의회에서 매년 연말에 실시하고 있으며, 중·고교 입학을 앞둔 자녀가 있는 세대가 어려운 경제여건에도 불구하고 정작 복지 혜택에 따른 제도적 요건을 갖추지 못해 교복비를 지원받지 못하는 복지사각지대를 직접 발굴하여 지원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이날 교문2동 통장협의회에서는 아이비클럽 구리점이 발행한 교복바우처를 중학생 1명, 고교생 2명에게 직접 전달했다. 이에따라 학생들은 자신의 몸에 맞는 신상 교복을 각자의 취향에 맞도록 구입하여 착용할 수 있게 됐다.

 

임현영 통장협의회장은“교문2동은 다른 동에 비교하면 취약계층이 적은 편이지만 지역을 다녀보고 통장님들의 입소문으로 복지사각세대 자녀들을 발굴하여 이번에 의미있는 행사를 가졌다”며 “역사의 뒤안길로 저물어가는 2016년 한해를 26명의 통장님들이 제 역할을 다해 아름다운‘유종의 미’로 마무리 하게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이에 최명호 교문2동장도 “통장님들이 지역에서 여러 가지 임무를 수행하다보니 누구보다 지역사정을 잘 알고 계시는데 이렇게 주민복지 향상에까지 많은 관심과 실천을 보여주시어 훈훈한 연말연시를 맞이하는거 같다”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한편 이날 교복바우처를 전달받은 토평고등학교 한 신입생은 “교복구입비를 마련해 주신 통장님들께 감사드리며, 부모님의 경제적인 부담을 한층 덜어드리게 되어 안심이 된다”면서“새해에는 새 교복을 입고 새로운 친구들과 함께 공부하게 되어서 벌서부터 설레인다”고 좋아했다.

 

    <사진설명> 중·고교 신입생에게 교복 바우처를 지원한 교문2동통장협의회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협력담당관
  • 전화번호 031-550-2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