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구리소식 > 보도자료
qr코드

모바일로 QR코드를 스캔하면
이 페이지로 바로 접속 할 수있습니다.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작성일, 조회수, 파일, 내용 정보 제공
구리시,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AI 예방수칙 당부
작성일 : 조회 : 1,218
담당부서
담당자 최귀영
파일
    방학기간 중 야외활동 증가로 인한 손씻기 등 AI 감염예방 유의사항 안내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AI(조류 인플루엔자) 유행으로 인한 어린이와 청소년의 AI 인체감염 예방수칙을 당부했다.



이는 지난해 말 경기도 포천시에서 폐사한 고양이가 고병원성 AI(H5N6)로 확진됨에 따라 최근 겨울 방학을 맞아 어린이와 청소년의 야외활동이 증가되고 반려동물과의 접촉시간이 늘어나는 것을 고려했다.

 

이 예방수칙은 질병관리본부·농림축산식품부에서 공동 제작한 「어린이·청소년 AI 예방 행동수칙」을 활용한 것으로 어린이·청소년이 야외활동 시 준수할 사항, 야생동물 또는 그 사체를 접촉한 경우 조치사항, 가정에서의 반려동물 관리 시 유의사항 등을 담고 있다.



특히, 방학기간에 철새 도래지나 닭·오리를 키우는 농가의 방문을 자제하고, 야생동물을 만졌을 경우에는 눈·코·입을 만지지 말고 곧바로 올바른 손 씻기를 실천하도록 권고했다.



구리시보건소 관계자는 “AI가 고양이를 통해 인체에 감염될 가능성은 낮지만, 가정에서 어린이나 청소년이 야생동물과 접촉한 후 10일 이내에 발열과 기침이나 목이 아픈 증상이 생기면 즉시 보건소(031-550-8621) 또는 질병관리본부(☎1339)로 연락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협력담당관
  • 전화번호 031-550-2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