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구리소식 > 보도자료
qr코드

모바일로 QR코드를 스캔하면
이 페이지로 바로 접속 할 수있습니다.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작성일, 조회수, 파일, 내용 정보 제공
구리시 교문2동주민자치센터 독서동아리 ‘책나래’ 호응
작성일 : 조회 : 1,368
담당부서
담당자 최귀영
파일
   책 읽는 문화 저변 확대 위해 구성…주민들의 문화공동체 형성에 기여



구리시(시장 백경현) 교문2동(동장 최명호) 주민자치센터(위원장 이상배)는 책읽는 문화 저변 확대를 위해 구성한 독서동아리「책나래」를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다.

 

독서동아리「책나래」는 지난 2010년 주민자치센터 특화사업으로 회원 10명으로 시작되어 현재 7년째를 맞이하면서 초기에 비해 회원 수도 두 배로 늘 만큼 주민들로부터 호응을 얻는 우수동아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운영은 동아리 회원들이 도서를 선정하면 교2동 주민자치센터에서 도서를 구입 지원하고, 매월 2회 정기 토론회를 통해 평소 같은 동네에서 거주하고 있는 동아리 회원들이 책을 주제삼아 소통하는 계기의 장으로 활용되고 있다.

 

이 같은 활발한 활동으로 책 읽는 분위기 확산은 물론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홍보, 교문2동 문화콘서트 책 낭독회 공연, 연말 독거어르신 선물 전달 등 따뜻한 지역공동체 형성에도 솔선수범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동기부여가 되고 있다.

 

동아리 구성 당시부터 회장을 맡아오고 있는 김형미씨는 “처음에는 주민자치센터에 프로그램을 수강하면서 알게 된 또래 아이들을 둔 엄마들이 설레이는 기분으로 시작하게 된 것이 이제 회원들도 늘고 참여계층도 다양해지고 있다”며“우수 동아리 운영진으로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상배 주민자치위원장은 “현재 교문2동주민자치센터는 주민들의 욕구에 맞는 65개 강좌를 운영하고 있는데, 주민자치 특화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독서동아리「책나래」가 이름처럼 활기차게 나래를 펼쳐 책 읽는 문화 공동체 형성에 기여하고 있어 보람을 느끼고, 주민 참여 동아리를 계속 발굴하여 지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사진설명> 교문2동 주민자치센터 독서동아리 「책나리」독서토론회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협력담당관
  • 전화번호 031-550-2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