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구리소식 > 보도자료
qr코드

모바일로 QR코드를 스캔하면
이 페이지로 바로 접속 할 수있습니다.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작성일, 조회수, 파일, 내용 정보 제공
구리시 아차산길 늘 푸른 도심 숲 테마거리 조성
작성일 : 조회 : 1,223
담당부서
담당자 최귀영
파일
    삼육중고 정류장 앞∼구리경찰서 완충녹지내 1.2㎞ 산책로 힐링공간 도모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시민들이 일상생활에서 숲과 같은 길을 거닐면서 휴식과 정서함양과 더불어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아차산길 녹지 내 테마거리 조성사업이 오는 3월부터 본격 추진된다



이번 사업은 지난 1988년 삼육중고 정류장 앞∼구리경찰서 맞은편까지 녹지로 조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인구 밀집지역의 주택가로 지역 주민들을 위한 힐링의 산책로가 없어 이에 대한 불편 해소책이 꾸준히 제기되어 왔다.

 

이에따라 시는 지난해 6월에 녹지 내 지하에 매설 된 폐 송유관 대하여 국방부소속인 TKP 사업단과 조정협의를 완료하고 9월에 녹지 내 테마거리 조성 실시설계 용역을 발주했다. 이후 주민설명회를 걸쳐 11월에 주민의견이 반영된 설계용역을 완료한 끝에 녹지 내 테마거리 조성사업이 본격 추진될 수 있게 됐다.

 

이번 산책로는 삼육중고 정류장 앞∼구리경찰서 맞은편 총 1.2㎞ 이르는 거리에서 각기 다른 테마가 있는 3구간으로 나눠서 진행된다. 먼저 1구간인 명상숲길에는 바쁜 일상생활에서 벗어나 사색하며 느리게 걷는 길로 꾸며질 예정이다. 이어 2구간인 향유숲길은 문화예술과 자연경관을 누리는 길로 조성되며 3구간인 휴양숲길은 이야기꽃이 피어나는 담소 길로 휴게쉼터 등이 들어선다.

 

사업 시기는 3월에 공사를 착공하여 7월에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총 사업비는 9억원으로 이중 5억은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을 확보했다.

 

시 관계자는 “이문안 저수지 공원화 사업과 연계하여 완충녹지 내 걷고 싶은 테마거리를 조성하게 됐다”며“인근 주민들이 일상생활에서 벗어나 쾌적한 도시환경에서 도심의 숲길을 편안하게 거닐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삼육중고 정류장 앞∼구리경찰서 맞은편까지 조성 예정인 테마거리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협력담당관
  • 전화번호 031-550-2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