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구리소식 > 보도자료
qr코드

모바일로 QR코드를 스캔하면
이 페이지로 바로 접속 할 수있습니다.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작성일, 조회수, 파일, 내용 정보 제공
구리갈매보금자리 따뜻한 공동체를 꿈꾸며, 연극 ‘만리향’ 공연
작성일 : 조회 : 1,041
담당부서
담당자 최귀영
파일
   지역전통문화 터전인 무형문화재전수관에서 “도당GOOD마을극장 만들기”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오는 22일 토요일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코믹가족드라마 연극 ‘만리향’ 공연을 마련한다. 경기도 무형문화재인 갈매동‘도당굿’의 전승 장소인 무형문화재전수관(갈매순환로72)에서 열리는 연극‘만리향’은 지난 2014년 초연 이후 지금까지 완성도 높은 공연으로 대학로 등지에서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작품이다.

 

이번 공연은‘2017년 무형문화재 전수교육관 활용 사업’의 일환으로 국고보조금을 지원받아 준비된 것으로 굿을 소재로 한 감동적인 가족드라마인 연극 공연과 연극 기초 배우기 교육과정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신도시로 조성된 구리갈매보금자리가 따뜻한 마을공동체로 발전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지역 전통문화가 어떻게 기여할 수 있을까를 고민한 끝에 기획되어 큰 의미를 담고 있다.

 

공연내용은 도시 외곽에서 중국음식점 ‘만리향 ’을 운영하는 한 가족의 일상적이지 않은 가정사 속에서‘치유의 굿판’을 통해 가족의 상처를 보듬어 나가는 과정을 보여준다. 이를 본 관객은 가족의 의미를 되새김과 동시에 굿에 대한 부정적 선입견을 없앨 수 있을 것이다.

 

또한 5월 한 달간 매주 열리는 연극 배우들의 연기 기초교육은 전수관이 마을공동체의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하는 출발점이 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연기기초교육 참여자는 단체접수로 이미 마감됐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문화행사 게시판)나 문화예술과(031-550-2546)로 문의하면 친절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사진설명> 갈매동‘도당굿’의 전승 장소인 무형문화재전수관에서 공연될 연극‘만리향’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협력담당관
  • 전화번호 031-550-2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