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구리소식 > 보도자료
qr코드

모바일로 QR코드를 스캔하면
이 페이지로 바로 접속 할 수있습니다.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작성일, 조회수, 파일, 내용 정보 제공
구리시 청소년 국제자매결연 ‘중국 진황도시’ 홈스테이 교류
작성일 : 조회 : 941
담당부서
담당자 최귀영
파일
  7월 중학생 여름방학 기간 문화유적지 견학…사드문제 미해결 시 재검토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오는 여름방학 기간 중에 관내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국제자매결연도시인 중국 하북성 진황도시에서 청소년 홈스테이와 북경 문화유적지 견학을 통한 양 도시 간 우호증진 교류 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오는 7월 24일부터 29일까지 6일간 진행될 예정인 이번 홈스테이는 구리시 청소년들에게 국제적 마인드를 함양시켜 미래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 계기를 마련해주기 위한 것으로 인솔자 3명, 중학생 15명(2016년 진황도시 청소년 구리시 홈스테이 제공자 10명 포함)으로 구성된다.

 

이는 지난해 구리시를 방문한 중국 진황도시 방문단이 중학교 청소년 15명과 인솔자 4명으로 구성된 바 있어 이번 구리시의 인원 구성도 이에 상응하는 방식으로 진행하는 것이다. 구리시는 5월 중에 구리시 홈페이지에 공고하여 학교장 추천을 통해 참가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방문단은 일정에 따라 구리시 중학생 15명과 진황도시 청소년과 1:1 결연을 통해 홈스테이를 실시하게 된다. 이를 통해 중국 문화체험과 문화유적지를 방문하여 서로의 문화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혀 우호증진을 도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우리 학생들이 자매결연도시에서 문화체험을 하며 우호증진을 도모해야 하는데 현재 양국 간 사드 문제가 변수라, 새 정부 이후 좀 더 정세를 지켜보고 상황이 나아지지 않을 경우 재검토를 통해 연기하는 방안까지 고민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진황도시는 중국 하북성 동북부 해변에 위치한 항구도시로 인구는 약 307만명, 면적은 7,812㎢에 이르며, 중국 수도 북경으로부터 동쪽으로 281㎞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다. 진황도시는 지난해 방문 여행객이 3,300만명에 이를 정도로 관광도시로도 유명하다. 두 도시는 지난 2001년 12월 우호 교류 관계를 맺은 후 2007년부터 청소년 국제 교류를 시작하여 지금까지 우의를 돈독히 유지해 오고 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협력담당관
  • 전화번호 031-550-2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