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구리소식 > 보도자료
qr코드

모바일로 QR코드를 스캔하면
이 페이지로 바로 접속 할 수있습니다.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작성일, 조회수, 파일, 내용 정보 제공
구리시 교문1동・수택1동 여름꽃 식재 ‘산뜻한 여름나기 시동’
작성일 : 조회 : 1,028
담당부서
담당자 최귀영
파일
   백일홍, 메리골드 형형색색 깨끗한 거리조성…쓰레기 무단투기 예방효과도 병행

 


구리시(시장 백경현)동 주민센터를 중심으로 무더운 여름나기 준비를 위한 산뜻한 꽃 식재가 한창이다. 먼저 교문2동(동장 최명호)은 15일 6개 기간단체 회원 8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도로변과 주택가 유휴공간에 시민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백일홍, 메리골드 등 대표적인 여름꽃 4,000여본을 식재하여 아름답고 쾌적한 쌈지공원 14개소를 조성했다.

 

이렇게 조성된 쌈지공원은 각 기간단체별로 식재부터 물주기, 잡초제거 등 전반적인 관리까지 민간참여 형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최명호 동장은 “올 여름은 일찍부터 무더위가 시작되고 심한 가뭄으로 지치기 쉬운 환경이라 걱정이 많았는데 이렇게 바쁜 일정에도 단체 회원들이 많이 참여하여 아름답고 쾌적한 동네를 가꾸어 주시어 주민들이 상쾌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을 것같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어 수택1동 주민센터(동장 이성규)에서는 지난 7일부터 16일까지 ABC구리운동의 일환으로 주민센터 입구 및 주요도로 화단 및 가로화분에 시원하고 화사한 여름 꽃 5,500본을 식재했다.

 

이번 꽃 식재는 수택1동 통장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새마을부녀회, 바르게살기위원회, 적십자봉사회 등 6개 단체 및 주민, 공무원 등 70여명이 참여하여 수택천로 교통섬 등 가로화단 8개소, 가로화분 84개, 쌈지공원 10개소 등에 대표적인 여름 꽃인 페츄니아, 메리골드, 백일홍 등으로 더위를 식혀줄 화사한 거리를 조성하고 교통섬 가로화단에는 특색 있는 문양으로 식재했다.

 

특히 도심 내 각종 유휴 공간 및 상습 쓰레기 무단투기 지역 등에 여름 꽃을 식재하여 쓰레기 무단투기를 예방하는 정화활동도 함께 추진하여 깨끗하고 쾌적한 거리환경 조성에도 일조했다.

 

이성규 동장은 “앞으로도 쓰레기 무단투기 등이 예상되는 유해구역에 대해서도 꽃 식재 등으로 환경개선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시민들이 기분 좋은 쾌적하고 살기 좋은 풍요로운 수택1동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사진설명> 형형색색 화사한 여름 꽃 식재로 분주한 동 주민센터 회원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협력담당관
  • 전화번호 031-550-2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