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구리소식 > 보도자료
qr코드

모바일로 QR코드를 스캔하면
이 페이지로 바로 접속 할 수있습니다.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작성일, 조회수, 파일, 내용 정보 제공
구리시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 공모사업 ‘2년 연속 선정’
작성일 : 조회 : 805
담당부서
담당자 안지호
파일
   국비 2억8천7백만 원 지원 받아 청소년회관, 여성노인회관 설치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에너지공단이 주관하는‘2018년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 공모사업’에 2년 연속 선정되어 국비 2억8천7백만 원을 지원 받아 태양광 176.2kW와 태양열 112㎡ 등 2종의 신재생에너지 설비를 청소년회관, 여성노인회관에 설치한다.

 

5일 시에 따르면 총사업비 5억7천7백만원을 투입하는 융·복합지원 사업은 신재생에너지 보급 활성화를 위해 기존 개별지원(주택, 건물 등)에서 탈피하여 특정지역 또는 건물에 태양광, 태양열 등 2종 이상의 신재생에너지를 설치하게 됐다는 것이다.

 

이에 따라 시는 2018년 정부예산 확정 후 전담기관인 한국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 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2~3월에 실시 설계를 거쳐 3월경 착공에 들어갈 계획이다. 또한 이 사업을 통해 친환경에너지인 태양광으로 225,000kwh/연, 태양열 7.89toe/연 생산하여 연 123ton의 이산화탄소 발생을 저감하여 온실가스 감축으로 대기환경 개선에도 많은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백경현 시장은“이번 사업을 계기로 지역내 사회복지시설 등 신재생에너지 보급 지원사업을 확대 추진하여‘즐거운 변화, 더 행복한 도시’에 걸 맞는 지속가능한 에너지 자립도시로써 시민들의 에너지 비용절감 및 소외계층의 에너지복지 향상을 적극 제고할 방침이다”고 밝혔다.

 

   <사진설명> 2018년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 공모사업에 2년 연속 선정된 구리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협력담당관
  • 전화번호 031-550-2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