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구리소식 > 보도자료
qr코드

모바일로 QR코드를 스캔하면
이 페이지로 바로 접속 할 수있습니다.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작성일, 조회수, 파일, 내용 정보 제공
구리시 검배로, 걷고 싶은 거리로 환골탈퇴 전면정비
작성일 : 조회 : 1,102
담당부서
담당자 이광석
파일
  돌다리 사거리~검배사거리까지 약 1.1km에 걸쳐 힐링거리로 탈바꿈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관내 수택동 검배로를 환골탈태한 걷고 싶은 거리로 전면정비 한다. 검배로는 돌다리 사거리 앞 택시정류장 부근에서 검배 주공아파트쪽으로 이어지는 도로로써 상업 중심 지구가 형성되어 있다.

 

또한 대로 안쪽에는 구리 시장과 남양 시장이 이어지는 전통시장이 자리하고 있고 곱창골목 등 먹자거리가 산재되어 있어 많은 인파가 모여드는가 하면, 수택E지구 재건축사업 시행예정지역이면서 토평교 IC를 이용 수원, 의정부, 인천, 서울을 연결하는 중축 도로노선이다.



시는 상권 중심의 이 지역을 노후화된 보도와 무질서한 도로를 보행중심의 환경으로 재정비 하는 등 주민 생활편익증진 및 주민복지향상을 위해 돌다리 사거리~검배사거리까지 약 1.1km에 걸쳐 가족 또는 연인과 함께 걷고 싶은 힐링 거리로 탈바꿈 할 방침이다.

 

우선 1단계 사업으로 돌다리 사거리에서 수택동사거리까지 0.56km 구간에 대해 13억 5천만원을 투자하여 2018년 상반기에 공사를 착공 후 2018년 하반기까지 완료 할 계획이다. 이어 2단계로는 수택동 사거리에서 검배사거리까지 0.54km 구간에 대해 2018년 하반기에 착수하여 2019년 상반기에 마무리한다는 계획이다.

 

시는 이 사업이 차질없이 진행될 경우 검배로의 불필요하게 넓은 차로를 정비하고 협소한 보도는 넓힘으로써 보행자와 차량이용자의 원활한 교통소통이 기대됨과 동시에 거리 곳곳에 왕벚나무를 식재하고 구간별 테마거리도 조성되면 볼거리 제공 및 쾌적한 도로환경이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시민들의 도심속 답답함을 해소하기 위한 방안으로 추진되는 이 사업이 완공되면 횡단보도 5m이내 노상주자장이 정비되고 날씨쉼터도 설치될 뿐 만 아니라 넓어진 보행로로 인한 유동인구가 증가하여 지역 상권도 활발해지는 등 주변한경이 다양한 분야에서 환골탈태 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구리시 상권중심가인 검배로가 걷고 싶은 거리로 탈바꿈하기 위한 조감도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협력담당관
  • 전화번호 031-550-2061